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DASH03 미니북

 2개월에 한 번씩, 웹수주 한정판을 생각하면 매달 한 번씩 새로운 시리즈(또는 예약)가 찾아오는 가샤퐁전사 DASH 시리즈. 2015년 10월 하순 발매된 라인업을, 약간 늦게 입수하게 되었다.


1. ZGMF-X20A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가샤퐁 제품군에서도 열심히 밀어주는 SEED DESTINY의 주역기체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DASH 스타일이 잘 묻어나는 조형이지만, 세번째 등짝샷에서 보듯이 내 것은 뒷날개 2장이 모두 같은 게 들어있었다... 직접 뽑은 가샤퐁이 아니라 어디 하소연할데도 없지만, 정면에서 보면 잘 모를 것 같으니 그냥 이대로 넘어갈 생각. 


2. ZGMF-X19A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스트라이크 프리덤이 나왔다면 당연히 등장하는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가샤퐁 시리즈로 나올 때마다 아쉬운 실드의 통짜색 사출이 아쉽지만, 특징적인 머리 조형이나 분해 조립으로 여러 형태를 재현할 수 있는 등짐 파툼01의 기믹 등이 괜찮아 보이기도 한다.


3. XXXG-01W 윙건담 (EW판)

 BB전사로 엄청난 가성비를 뽐내며 등장했던 EW판 윙건담. 먼저 올린 스트프리나 인피저스에 비해서 보다 기합이 들어간 조형과 날개의 부분도색이 돋보인다. 다만, 파란색 동체에 노란색 도색이 꽤나 싸구려틱한 관계로,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건 가샤퐁이니까...하고 넘어갈 수도 있으려나.


4. OZ-02MD 비르고

NEXT 시절에도 그랬지만 이 시리즈는 이따금 상당한 뜬금포를 라인업에 포함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비르고가 이번 시리즈의 대단한 뜬금포 같다. 윙의 라이벌이니 톨기스나 에피온, 쉔롱, 데스사이즈가 등장해도 좋을 것 같은데 모빌돌 비르고가 등장할 줄은... 일본 쪽을 보니 이 비르고를 대량으로 모으는 사람도 있는 듯 하던데, 한국에서 돌려 뽑을 수 있었다면 이 비르고를 모으기 위해 투자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을 듯. 울긋불긋 화사한 다른 라인업과 선을 긋는 어두운 색의 기체라는 점도 상당히 눈에 띈다.


5. 캡틴건담 FF

01234

 코만도전기 시리즈 중 G-ARMS 에 등장했던 캡틴건담이 사고로 인해 지원메카 건아머와 함체하여 변한 모습. FF는 프리덤 파이터의 약자이다. DASH는 작정을 하고 한 시리즈 당 5개의 라인업을 내세우고, 그 중 하나는 노멀월드의 SD건담이 아닌 다른 SD월드의 기체들을 넣는데, 01에서는 MSV 풀아머 건담MK2를, 02에서는 전국전에 등장한 무사제타건담을 등장시키더니 이번에는 코만도전기월드 중 건담포스 (3D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그 SD건담포스와는 다르다)에 등장한 캡틴건담FF를 등장시키기에 이르렀다. 이쯤되면 다소 욕을 먹고 있는 프리미어 시리즈 외에 DASH의 기믹을 살린 전국전이나 외전 라인업 좀 등장시켜주면 어떨까.. 싶은데.


 개인적으론 03의 라인업 중 스트프리와 인피저스는 좀 구태의연한 것 아닌가 싶은데, EW판 윙과 비르고가 꽤 괜찮은 퀄리티로 나와준데다 캡틴FF가 예상이상으로 잘 나와준 관계로 03의 만족도도 꽤 높다고 하겠다. 다만 스트프리의 날개가 불량이 걸린 점이 아쉬움으로 남기는 하지만서도. 12월에 나올 04와 그 이후의 라인업도 계속 따라가 봐야지... 그런데 정말 반다이 가샤퐁은 한국시장에 다시 정식발매하지 않으려나.


+@ 뉴건담 (행사 배포 한정 클리어 버전)

입수한지는 좀 되었는데, 이거 하나 따로 올리기가 뭐해서 여기 같이 올려본다. 기본적으론 02에 등장한 뉴건담이지만, 모 행사장에서만 배포한 나름 한정판. NEXT 시절에도 이런게 몇 종류 존재했던 걸로 아는데, DASH에 와서야 어찌어찌 하나 가져보게 되었다. 클리어 재질인 만큼, 밝은 조명 위에 둔다거나 하는 쪽이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