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012345


 나름 SD건담의 팬이라고 자처하고 다니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별로 관심이 안가는 시리즈는 하나쯤 있다. 여기 소개하는 SD건담 성전이 그 중 하나로, 카드다스 시리즈도 전혀 관심두지 않던 시리즈지만, 지금은 이국만리에서 국위선양과 외화벌이에 힘쓰고 있는 어느 대장동지의 선물로 받은 것을 바인딩 한김에 올려본다.


 모름지기 카드다스 리뷰라면 스토리나 캐릭터 카드에 대한 짤막한 소개라도 하는 것이 도리라고는 생각하지만, 역시 이 성전은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다.


 간단히 소개만 해두자면, 스다도아카 월드를 무대로 한 나이트들의 이야기인 SD건담 외전과는 다른 세계관으로 만든 팬터지 세계관의 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세계관의 이름은 [리온 카지]로, 훗날 SD건담 외전 개투신전기=갑옷투신전기의 마지막에 스다도아카 월드와 통합되는 세계관이다. 성전에 등장한 투사 마루하치(08소대의 EZ-08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등은 통합된 스다도아카 월드를 무대로 한 신약 SD건담 외전 두명의 황태자 시리즈에서 비스트마스터 이하치가 되어 재등장하는 등. 다만, 신약 SD건담 외전은 두 명의 황태자편을 지나 EX 의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는 중인데, 성전 모티브 캐릭터는 이하치 말고 뭐가 더 나올 건덕지나 있으려나... 


 주된 모티브는 주인공에서 알 수 있듯 기동신세기 건담X, 기동무투전 G건담을 메인으로 하지만 퍼스트, 0080, V, W 등이 개밥같은 느낌으로 잡탕스럽게 등장한다.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그닥 좋아하지 않는 X가 메인인 것은 그렇다치고, 족보없이 등장하는 각종 모티브들이나 성의없어 보이는 일러스트, 당시 기준으로 개투신전기가 완결되지도 않았는데 뜬금없이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하는 패기 등, 여러모로 SD건담월드의 흑역사로 불러 마땅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경애하는 대장동지의 선물이 마침 타이밍 좋게 좋은 바인더를 만나 이렇게 포스팅까지 이끌어본다. 대장동지 감사합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