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전작 DASH 05를 올린지 얼마 안되었는데, 바로 DASH 06을 올리게 된다. 05뷰터 건담베이스에서 정식으로 만나볼수 있게 되어 보다 저렴하게 실시간으로 만나기를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국내에 들어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 다행히 이번에는 어찌어찌 빨리 입수하게 되어, 아무튼 리뷰.


1. F91 = 건담 F91

0123

NEXT에서 3종 세트로 등장하여 울궈먹기라는 비난과 함께 각 형태의 개성이 살아있어 팬들에게는 좋은 반응을 받았던 F91이 DASH로 빨리 등장했다. 밑에 소개할 데난 존들과 꽤 잘 어울리는 구성인데, DASH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건담-샤아전용 자쿠에 비하면 상당히 안정적인 프로포션으로 잘 나왔다. 다만, DASH 프로포션이라는게 기존 SD건담 또는 가샤퐁 제품군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진화하고 정착한 느낌이라, F91치고는 많이 튼실하다는 인상을 받을지도. 구조적으로는 얼굴 부품이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나중에 한정이나 SP 등으로 페이스 오픈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2. XM-01 데난존 (일반기 칼라)

NEXT10 ( http://sksn.tistory.com/818 ) 에서는 데난게가 등장했는데, DASH에 와서 데난존이 등장했다. 오히려 F91보다도 오밀조밀하고 꽉찬 느낌이 들어 괜찮은 느낌. 특히나 양산기가 인기 좋은 가샤퐁 제품군에서, F91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탐나는 라인업일지도.


3. XM-01 데난존 (블랙 뱅가드기 칼라) 

 2번에서 소개한 일반기와 색만 다르고 완전히 같은 조형. 다만, 도색 분위기가 꽤 달라서 울궈먹기라는 생각이 들었다가도 이정도면 괜찮네... 하는 생각이 들어 좋다. 


4. JEE-M103장거리운송부스터 쿠탄3형

 G아머-수퍼건담-덴드로비움-미티어 유닛-G셀프 어설트팩의 계보를 잇는 보조 유닛.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한 쿠탄3혐이 무려 가샤퐁으로 등장했다. 가샤퐁의 기믹이라는 점에서는 NEXT에 등장했던 베이스 재버가 생각나기도 한다. 사실 DASH 06의 라인업 중에서 이 쿠탄3형만 따로 본다면 꽝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


5. ASW-G-08 건담 발바토스 (메이스 장비)

 DASH 04에 등장했던 카타나 장비형 발바토스와 완전히 동일한 소체이다. 빈약해 보이는 메이스 하나만이 차이점.


6. MSA-0011 S건담

매 라인업마다 하나씩 넣는 뜬금포 라인업이 어째서인지 이번 06에서는 S건담. 5월 말 발매 예정인 BB전사 400번 나이트 스페리올드래곤이나 예약중인 SDX 스페리올카이저를 의식한 건지는 모르겠는데, 뜬금포로 등장한 게 또 뜬금포로 보이는데... 조형 자체는 F91같이 기존 가샤퐁전사 시리즈와는 좀 다른 느낌이 아닌가 싶은 프로포션과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다. 근데 보면 볼수록 중국에서 나왔던 SD프라모델 EX-S건담이 생각나는 것 같은데.. 나만 그런가.


4+5. 건담 발바토스+쿠탄3형

먼저 수납 형태. 쿠탄3형의 정체성이 '장거리운송 부스터'인 관계로, 이 수납형태로 장거리 이동을 한다... 는 설정인데, 생각보다 꽤 야무지게 수납이 되며 SD건담 가샤퐁전사라는 컨셉치고는 꽤나 멋져 보이는지라 납득이 된다.

다음으로 합체 형태. SEED의 미티어 유닛이나 레콘기스타의 G셀프 어썰트팩이 생각나는 형상인데, 이 또한 꽤 그럴 듯 하게 재현된다. 다만, 팔꿈치 관절에 약간의 각이 있어서 팔에 장비한 스피어(?)를 손에 들려준 모습이 약간 미묘한게 단점. 수납 형태와는 달리 쿠탄3형의 기수와 앞다리(?), 발바토스의 백팩을 떼어내어야만 한다.

 마지막으로 DASH 오리지널 기믹. S건담 부스터 형태 같은 느낌으로 발바토스의 다리를 떼어내고 쿠탄3형의 부스터와 스피어를 다리 위치에 달아줘야 한다. 원작에 없는 형태라 이게 뭔가 싶다가도, 자유롭게 노는 SD건담이라고 생각하면 꽤 괜찮아 보이기도.


 이 쿠탄3형과 발바토스의 3가지 합체 구조는, 미니북 안에 들어있지 않고 미니북 뒷면에 소개된 웹페이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참고고 그 링크는 여기( http://gashapon.jp/dash/gundamdash06/ )서 볼 수 있다. 

5종 같은 6종 세트 사진. 05를 오래 기다리다가 참지 못하고 06을 빨리 구하게 되었는데, 07은 7월 발매 예정이라고... 실루엣으로 보면 아마도 더블오가 등장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