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네오 02탄건드랜더는 SD팬의 정으로 하나 더


 SD건담 관련 상품은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런저런 것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나오고 있는 이 FW SD GUNDAM NEO 라는 제품군은 시대에 역행하는 짤뚱한 프로포션에 오버스러운 디테일을 우겨넣은 독특한 제품군이다. 몇 년 전 지우개같은 재질로 나왔던 빌드모델과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빌드모델은 비슷한 프로포션이긴 하지만 디테일 표현이라는 점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표현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07.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01234

건담 seed destiny의 진정한 주역 기체,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네오 02탄의 첫번째 라인업이다. 특징적인 드라군 날개를 펼칠 수 있고 약간의 각도 조정도 가능하다. 어차피 이 제품군은 가동이 메인은 아니다 보니, 가동이 되지 않지만 제대로 재현된 스커트나 디테일을 즐기기엔 충분하게 보인다. 다만, 전체적으로 제타와 건드랜더라는 제품군 속에서 상당히 이질적인 라인업이긴 하다.


08. 제타건담

0123

 라이플 대신 조금은 왜소해 보이는 HML을 들고 나온 제타. 제타라는 기체가 가는 선과 디테일이 특징적인데, 그 특징을 짤뚱한 SD프로포션으로 잘 살린 멋진 라인업으로 등장.


09. 앗시마

01에서는 마라사이가 2종 등장하더니 이번 02에는 앗시마가 등장. 네임밸류에 비해 원작에서 그렇게 대단하게 활약한 것도 아니고, U.C에서 앙크샤라는 후계기도 등장했지만 뭔가 애매한 활약이었는데, 그러거나말거나 앗시마가~!?라는 파일럿 브란 블루타크의 대사가 떠오른다. 네오 02탄을 통틀어 압도적으로 커다란 머리통과 모노아이, 세세한 디테일이 잘 살아있는, 의외의 매력이 있다. 


10. 헤이즐 커스텀

0123

 '어드밴스 오브 제타 ~티탄즈의 깃발 아래서'에 등장한 초반 주역기체 헤이즐 커스텀이 등장. 네오의 특징이랄 수 있는 디테일 재현은 좋은데, 다소 작고 단촐해 보이는게 아쉽다. 그러나 잘 보면, 얼굴의 슬릿이 뚫려있는 등 상당한 디테일이 만족스러운 라인업.


11. 헤이즐 커스텀 (공식컬러)

0123


12. 건드랜더

 가샤퐁전사 NEXT 03과 리얼타입컬러03에서도 등장했던 건드랜더가 오랫만에 새로운 제품군에 등장했다. 은근히 잊어버릴만하면 등장하다보니 이게 뭔가 싶은 사람들도 제법 있는 걸로 아는데, 도무지 카드다스나 오피셜 코믹스나 BB전사 등으로 등장하지를 않아서 마냥 안타까운 캐릭터와 세계관이랄 수 밖에.. 디테일이 무척 좋은 건드랜더가 나온 것은 무척 좋긴 하지만, 로봇이라기 보다는 생명체라는 개념인 건드랜더인데 눈동자가 없는 카메라 아이같은 눈으로 나온 점을 제외하면 아쉬울게 없는 멋진 라인업이라 하겠다.


NEO 02탄 6종 세트


 처음 NEO가 발표되었을 때는 빌드모델의 후속작인 줄 알았는데, 가샤퐁전사 포르테 정도의 사이즈에 가동성을 포기하고 프로포션과 디테일에 집증한 멋진 라인업이었다. 수집라인을 늘리고 싶지 않아서 1탄은 운드워트와 엑시아만 구하고 말았는데, 라인업이 무척 맘에 든 나머지 02는 풀셋을 구해버리게 되었다...는 줏대없는 이야기...를 늘어놓다보니 좀 아쉬워서, 1탄의 2종을 마저 올려본다.


 01. 건담 엑시아

 1탄 라인업에는 건담이 있었는데도 시리즈 전체의 1번을 차지한 더블오의 초반 주역기체이자 세츠나의 아이덴티니, 건담 엑시아. 가동이랄 것도 없고 GN소드도 통짜지만, 클리어파츠를 비롯한 디테일과 도색이 여러 SD건담 미니피규어로 등장했던 건담 엑시아 중에 가장 맘에 드는 엑시아를 만들어내었다.


 06. 운드워트

0123

 어드밴스 오브 제타의 후반 주역기체 운드워트도 의외로 01탄 마지막 라인업으로 참전. 시리즈 05번이 색놀이 티탄즈버전 마라사이였고, 02 라인업을 예고하면서 어드밴스 오브 제타 시리즈가 종종 등장할 것으로 예고하였더랬다. 운드워트는 잡지 기획으로 등장한 기체라는 한계상 프라모델로는 도저히 발매되지 않은 기체이지만, 의외로 가샤퐁전사 NEXT와 이 NEO의 초반 라인업으로 등장해서 많지 않은 팬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


 시작을 미약하게 했지만 결국 풀셋으로 질러버린 NEO 2탄.. 약속된 승리의 라인업 뉴건담과 내가 좋아하는 바운드 독 등이 등장할 것으로 알려진 03도 그저 감사하며 지를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