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01234

 지금은 카드다스도 원하는 것들을 대부분 손에 넣은지라 일옥질도 시들해 졌는데, 저렴하게 올라오면 잠깐씩 질렀던 수퍼배틀 시리즈. SD건담월드 카드다스 시리즈의 컨셉 중 하나인 대결게임 쪽에 초점을 맞춰 MSV를 중심으로 한 SD건담월드, SD전국전(무사건담), SD건담외전(나이트건담), 건드랜더(간도란다), G-ARMS 의 다섯 월드의 캐릭터들을 매 시리즈마다 조금씩 수록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시리즈 되겠다. 이 수퍼배틀이라는 컨셉은 이후 나이트건담 시리즈만의 수퍼배틀과 가장 유명한 드래곤볼 카드다스 수퍼배틀 시리즈로 이어지게 된다. 원조에 해당하는 SD건담월드 카드다스 보다는 조금 썰렁한 감이 있지만 5가지 시리즈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그리고 조금 더 전문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큰 시리즈 인 것 같다. 
01234

 5탄은 노멀컴플리트라고 해서, 일옥 카드다스 카테고리를 보면 풀콤프-노멀콤프라는 구분이 있는데 그 중 노멀콤프이다. 풀콤프는 당연히 프리즘까지 모도 있는 모음되겠고, 노멀콤프는 프리즘을 제외한 일반판 카드들만의 모음이다. 프리즘이 없는게 아쉽지만 상당히 저렴해서, 정말로 이걸로 게임을 하고 싶다면 고려해 봄 직한 모음이긴 하다. 

 그나저나 개투신전기가 발매되면 이제 카드다스도 끝이고.. 건담워만 슬슬 질러주면 되겠구먼. 그나저나 건담워는 정말 게임을 즐기면서 빠지면 큰일날 듯.. 그냥 컬렉터로만 남아도 이렇게 부담이니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