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가샤퐁전사 NEXT 08

가샤퐁전사 NEXT 08


 요 앞에 올린 7탄과 함께 배송받느라 비슷한 시기에 올리게 되었지만 실제로는 터울이 좀 있게 발매된 시리즈 되겠다. 7탄이 정발되지 않은데다, 수록기체 중 모노아이 건담 시스쿠드가 3종 수록되어 있다고 해서 웃돈주고 풀셋을 질렀는데..... 일단 보시라.

1. 건담 시작1호기 풀버니안
 
풀버니안, GP01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건담 시작1호기의 우주용 사양. 건담 0083 시리즈에 등장하여 활약한 기체로, 파일럿의 찌질함과는 별개로 MS로써의 기믹이나 디자인이 출중하여 좋아하는 편인데, NEXT의 프로포션 중 거의 유일하게 싫어하는 가느다란 다리가 그대로 드러나서 아쉬운 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풀버니안보다는 제피란사스를 더 좋아하는 편.

2. 건담 시작2호기 사이사리스(피살리스)
 
0083의 다크사이드 히어로 아나벨 가토가 탑승하여, 건담이 여러대 만들어지면 좀 훔치는게 미학이라는 전통을 만들어낸 악역 건담 GP02. 영문명은 피살리스라고 읽는게 맞으나 사이코건담과 스펠링을 착각하여 사이사리스라고 요미가나를 달아놓은 것이 화근이 되어 뭐라고 읽어야 할지 늘 망설이게 되는 녀석. 개인적으로는 0083에 등장한 기체 중에 가장 좋아하는 편. 바인더를 무조건 전개한 상태로 만들어져 있어 다소 아쉽지만, 빔사벨과 실드, 아토믹바주카까지 충실하게 들어있고 다리도 튼실하게 만들어진지라 화려한 느낌이 들어 좋은 녀석.

3. 건담 AGE-3 노멀

3대에 걸친 역사를 새로 쓰는 건담인 건담 AGE 시즌 3의 주인공 키오 아스노의 탑승기. 더블제타의 오마쥬가 여기저기 보여서 좋긴 한데, 가샤퐁은 코어파이터인 등짐이 너무 크게 나온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4. 도라도L 미사일런처 장비형
 
7탄 수록기체인 도라도를 색놀이와 추가 부품으로 재수록. 원작에서 등장한 것 같기도 한데 인상이 엷어서 어디 나왔는지는 모르겠다. 7탄에서 강렬한 보라색으로 등장한 도라도처럼, 형광색에 가까운 연두색으로 바뀌어  눈에 확 띄어보이기는 한다.

5. 시스쿠드
 
비운의 휴대용 게임기 원더스완 컬러용 게임 SD건담 G제너레이션 모노아이건담즈의 주역기체 시스쿠드가 등장. 내 기억이 맞다면 오피셜한 입체물로는 처음으로 기억한다. 모노아이건담즈는 원더스완용 G제네 시리즈 3번째 게임으로, PS1용 G제네 시리즈를 원더스완에 맞게 마이너체인지하여 이식했던 개더비트, 개더비트2와는 달리 오리지널 스토리를 가진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다. 티탄즈에서 생산된 모노아이건담이라는 컨셉이 독특했던 기체로, 한글로 정식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PS2용 G제너레이션 네오에서도 등장하여 이게 뭔가... 하는 붐이 살짝 일기도 했었다. 성능은 그냥 그랬고...

 초반에 풀린 정보에 3가지 바리에이션이 존재한다고 해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풀셋을 질렀으나 보시다시피 다른건 오직 눈 방향 뿐......아......ㅠㅠ

풀셋 기념 떼샷.

GP02 뒤에서.

GP01 뒤세어.

 

 다음 9탄은 무려 스트라이크 프리덤에 예정되어 있고, 혼웹 한정으로 덴드로비움 등의 거대기체가 발매될 것이라는 정보도 퍼지고 있는데, 이 전 시리즈인 임팩트나 바인드처럼 용두사미로 애매하게 끝내지 말고 이 컨셉 그대로 쭉 밀고 나가주길 바란다. ....그리고 제발 커맨드, 캡틴, 무사 건담 좀 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