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9탄 미니북


 2014년은 OVA로 전개된 인기 건담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의 최종화가 발매되고 시리즈가 마무리 되는지라, 각종 게임과 매체에서 유니콘 막판 스퍼트에 힘쓰는 모습이 보인다. 그런 상황에 편승해서인지, 이번 NEXT19탄과 20탄은 유니콘으로 점철되는 것이 예견되어 있었더랬다...

1. RGM-96X 제스타
 
 유니콘에서 등장하여, 제간의 계보에 있으면서도 패트레이버약골빼기 같은 이미지의 제간과는 달리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준 유니콘의 짐, 제스타. NEXT 특유의 얇은 다리를 제외하면 그닥 흠잡을데 없는 깔끔한 퀄리티로 나왔다. 특징적인 어깨의 실드는 연결부위가 회전하는 관계로 앞뒤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2. AMS-129 기라줄루(친위대기)
 
 제스타가 유니콘의 짐이라면, 유니콘의 자쿠에 해당하는 기라줄루. 뿔이 없는 녹색의 친위대용이며, 소매는 아니지만 가슴의 문양을 나름 재현한 깔끔한 퀄리티.다만, 어깨의 스파이크아머를 너무 잘 재현해 놓는 바람에 가뜩이나 빡빡한 어깨관절을 끼우는데 애로사항이 발생... 

3. AMS-129 기라줄루(안젤로 자우퍼 전용기)
 
 샤아전용 자쿠..까지는 아니지만, 아무튼 유니콘의 보라게이 안젤로 자우퍼 전용기. 특징적인 무장을 SD스럽게 잘 재현하여, 오른손에 쥐어줄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이 대단하다. 컬러가 다르고 무장이 다르긴 하지만, 친위대기에 비해 등짐과 무장이 더 좋아보이는지라 한정된 자본으로 가샤퐁을 돌렸다면 좀 억울했을 듯.

4. 94식 베이스 재버 + 풀아머 유니콘용 무장세트 

012345

 
5. MP-02A 모빌포드 옥고 + DX NEXT 베이스

유니콘 판에 등장한 유일한 이글루 시리즈

연방에는 볼, 지온에는 옥고라지만...

DX 베이스는 여전히 좀 부담스러운 크기

 
  19탄은 유니콘 특집인데, 유일한 타 시리즈 등장 기체. 그것도 굉장히 뜬금없는 이글루. DX NEXT 베이스를 라인업에 포함하기 위해 추가한 걸로 보이긴 하지만, 기존에 등장했던 볼 보다는 훨씬 성의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뭣보다, EX 모델을 제외하면 없다 시피한 옥고의 입체물이라는 게 어떤 팬들에게는 상당한 플러스일지도.

6. 나이트 유니콘 건담 비스트 모드

똘망똘망한 눈동자

유니콘 D모드를 떠올리게 하는 모습

나이트 건담의 특징인 망또는 한 쪽만 고정하는 타입

 
 19탄은 유니콘 특집인데, 그에 걸맞게 얼티밋배틀-신약 SD건담 외전에서 활약 중인 나이트 유니콘 건담이 참전. 과거 NEXT 시리즈에서는 마스크드 모드로 등장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비스트모드로 등장했다. 상당히 예쁜 조형으로 등장한데다 머리의 변형 상태가 특히 보기 좋다.

7. RX-0 유니콘 건담 디스트로이 모드 2종 + 풀아머 유니콘 건담 

0123456

  유니콘 특집인 만큼 빼놓을 수 없는 유니콘 건담은 완전히 같은 디자인에 프레임 색깔만 다른게 2종 들어있다. 풀아머 유니콘이라고 하면 녹색 프레임이긴 하지만, 취향껏 선택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배려라고 봐야 하나... 4번의 베이스 재버에서 구성품을 가져와서 재조립을 통해 풀콩을 만들게 되는데, 거의 완벽한 원작 재현이 된다고 할 수 있겠다. 

8종 전종 떼샷 1

8종 전종 떼샷 2



 2014년 5월에 OVA 건담 U.C 최종화가 발매되는 만큼 4월 말 발매한 이 시리즈가 상당히 잘 어울리는 등장이라고 생각한다. 8종 전종이 모두 만족스러운 구성인지라, SD건담 가샤퐁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즐겁게 모아볼 수 있는 라인업으로 가득한 시리즈인 듯.

'구암뿌루와 > 가샤퐁,가샤폰,가챠퐁,가챠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샤퐁전사 NEXT 21  (0) 2014.08.18
가샤퐁전사 NEXT 20  (2) 2014.06.09
가샤퐁전사 NEXT 18  (0) 2014.03.05
가샤퐁전사 NEXT 17  (6) 2014.01.11
가샤퐁전사 NEXT 16  (5) 2013.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