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NEXT 21탄 미니북

 한 명의 SD건담 팬으로서 열심히 모으고 잇는 이 시리즈. 그러나 2014년 7월 말 발매된 이번 21탄만큼 도대체 갖고 싶은 캐릭터가 없는 라인업이 없던 관계로... 이번엔 패스할까 좀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모으던 시리즈인지라 관성으로 구해보았다....

1. GX-9901-DX 건담더블엑스

정면 아.. DX구나.

약간 옆에서.

등짝에서.


 전건담긍정파라고 주장하는 나이지만, 그래도 애정이 덜가는 시리즈는 있게 마련이다. 기동신세기 건담X도 그런 시리즈 중에 하나인데, 아무튼 나름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기동신세기의 후반 주역기 DX 되겠다.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등짝의 인상적인 방열판과 새틀라이트 캐넌은 가동할 수 있다.

2. RMSN-008 벨티고

정면

약간 옆에서

등짝

 
 위에 소개한 DX의 라이벌기체라기엔 이미지가 조금 약하지만, 작품내에서 인상적인 등장과 활약을 보여준 인공 뉴타입 소년 카리스의 탑승기체. 사실 T자 모양으로 비행하는 이미지만 머릿속에 남아있었는데, 이렇게 조형으로 보니 사자비와 큐베레이와도 조금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사진에는 없지만 팔을 재조립하여 작중의 판넬 사출형상을 재현할 수 있다. 이 NEXT 벨티고의 특별한 점은 NEXT 시리즈 최초(맞나?)로 하박과 주먹이 분리되는지라 좀 더 자유로운 손의 표정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일까..?

 3. RX-79(G) Ez-8 건담 Ez8
 

정면.

약간 옆에서.

등짝.


  전건담긍정파라고... 는 위에 적었지만, 아무튼 개인적으로 워스트를 꼽으라면 지체없이 꼽는 건담 시리즈 중 하나가 기동전사 건담 제08MS소대 되겠다. 여튼 그 08소대 후반 주역기로, 등장 당시 건담이면서 뿔이 없는 건담으로 나름 화제가 되었더랬다. 사실 별로 좋아하지 않는 기체지만, 조형자체는 깔끔하게 잘 나온 듯.

4. MS-07B-3 구프 커스텀 (개틀링 실드 장비)

 지온보다는 연방파인 나지만 역시 08소대하면 떠오르는 기체. 21탄의 레어로 2종이 들어있는데, 그 중 개틀링 실드 장비 사양. 양손이 모두 구멍뚫린 주먹손이고, 히트로드도 하나 들어있다. 구프 본체의 조형도 깔끔학, 개틀링 실드의 조형도 좋다, 

5. MS-07B-3 구프 커스텀 (히트 사벨 장비) 

01234

 2종 중 또 하나인 히트 사벨 장비 사양. 본체의 조형이 좋은 것은 좋지만, 두 구프의 무장을 하나로 합쳐 원작에 등장한 위압적인 무장을 재현하는 반면 그럼 남은 하나가... 

6. MAGELLA-ATTACK 마젤라 어택&DX NEXT 베이스 

012345

  19탄까지 줄기차게 함께해 왔던 볼, 20탄의 옥고에 이어 DX NEXT에 딸려온 기체는 바로 지온군의 지구 공격용 전차 마젤라 어택인데... 독특했지만 그것 뿐이었던 옥고에 비해 더욱 매력적인 기체로 등장했다고 본다. 전차 형태 자체도 오밀조밀하니 예쁜데다 마젤라 톱, 마젤라 톱 포를 모두 재현할 수 있다는 점도 플러스.

7. RX-99(AFX-9000) 네오건담 

012345

  21탄의 시크릿 기체인데... 상당히 뜬금없다. 실루엣 포뮬러 91에 등장한 기체로, 컬러링을 보면 주인공 토키오의 탑승기인 2호기인 듯. 언뜻 보면 무장이 썰렁해 보이지만 간단한 재조립을 통한 코어파이터 재현이 가능한 구조인데다 특징적인 어깨의 AFX(아펙스) 마크까지 잘 재현되어 있어 실루엣 포뮬러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즐겁게 만져볼 수 있을 듯.



 사실 라인업의 기체들이 다 관심밖인지라 구매 결정 직전까지 영 땡기지 않았던 시리즈인데, 막상 구해놓고 떼샷을 찍어보니 역시 구해두길 잘했다는 생각도 든다. 다음 22탄과 23탄의 라인업은 다시 내가 좋아하는 시리즈가 보이던데, 9월말까지 차분히 기다려 봐야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