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3.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

 만화박람회를 통하여 의외의 덕력을 잔뜩 충전한 것까지는 좋았지만,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나 여유가 별로 없어 쉬지를 못한 탓에 상당힌 피로감과 허기가 느껴졌다. 일단 회장을 나오고 나니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택시를 잡아주는 서비스가 있어 이용하기로 했다. 대만의 택시비는 체감적으로 우리나라와 큰 차이가 없어, 지하철로 이동했을 때 얼마 차이가 안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호텔 앞에서 택시를 잡아주는 것 같이, 잠시 기다리니 택시는 금방 도착했고, 우리는 택시에 몸을 싣고 택시기사님에게 폰으로 미리 검색해 둔 중정기념당의 사진을 보여주었다. 중년의 택시기사님은 곧 OK를 외치며 Army Show를 보려면 빨리 가야겠다며 택시를 출발시켰다. 타이베이101을 뒤로하고 도로 중앙의 야자수를 바라보며 이동하다보니, 생각보다 거리가 좀 먼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뭔가 이상하여 다시 확인해보니, 내가 지하철로 별로 멀지 않다고 생각했던 곳은 국부기념관(國父紀念館)으로, 총통 장개석을 기리는 중정기념당이 아닌 국부 손중산 선생을 기념하는 곳이었다. 공부를 하지 않고 오니 이런 오해를;;;

01234

 
 중정기념당에 도착하고 보니 생각보다는 택시를 좀 오래 탄 것 같긴 했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먼 거리는 또 아니었다. 원래는 딘타이펑보다 저렴하고 맛있다는 소룡포 전문점을 찾아서 늦은 점심을 먹고 중정기념당을 볼 생각이었지만, 시계를 보니 매시 정각에 시작한다는 헌병교대식(택시기사님의 표현을 빌려 아미쑈)이 시작하기 2분전이었다.... 크고 웅장한 기념당을 보는 것도 즁요하지만 시간을 놓치면 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헌병교대식을 보기 위해 다시 열심히 막 뛰었더랬다. 중국 본토는 아니지만 역시 자유중국 스케일이라 그런지 크고 넓은 건물을 지나 80개가 넘는 계단을 헉헉거리며 올라가, 갓 시작한 교대식을 볼 수 있었다. 감상은... 음... 군필자라면 한 번 정도는 볼법도 한 헌병들의 절도있는 동작들이 연상되는 교대식이라는 정도. 다만 한국과는 다른 복식과 동작, 군장류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이하달까.

012345678



 중정기념당은 거대한 기념당과 드넓은 정원, 계단, 그리고 공연장과 박물관이 있었는데, 교대식을 보고 나니 격렬한 허기와 피로가 몸을 괴롭히기 시작했더랬다. 결국 겉모습들만 눈으로 훑어보고 중정기념당 근처에 있다는 항주소룡탕포=杭州小籠湯包를 찾아 이동했다.

4. 항주소룡탕포=杭州小籠湯包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딘타이펑보다도 낫다는 평가도 보여서 기대를 갖고 찾아갔었는데, 중정기념당을 너무 얕보았더랬다... 중정기념당을 나와 벽을 따라 쭉 돌아가는 그 거리가 너무 길어 나는 더욱더 지쳤더랬다. 나름 맛집이라고 알고 갔는데, 도착한 시간이 점심을 훌쩍 넘긴 애매한 시간이어서 그랬는지 가게는 비교적 한가하고 음식도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었다. 우육탕을 비롯하여 소룡포 등을 시켜 보았는데, 확실히 딘타이펑보다는 저렴하지만 뒷맛이 더 느끼하달까. 덕분애 셀프로 무한리필할 수 있는 생강과 간장을 대량 흡입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역시 셀프 무한리필인 차는 무난하니 맛있었고, 우육탕의 국물은 진한 것이 꽤 좋았더랬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한지라 이것저것 도전해도 부담이 없는 것이 좋았다. 허기지다고 느낄 정도로 출출했던 것도 한몫했고. 

0123456789101112


 주문한 음식들을 게눈 감추듯 폭풍흡입한 후 다음엔 어디로 가볼까 하고 지도를 찾아보니, 여기는 전날 방문했던 융캉제를 그냥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다... 역시 처음가는 여행지는 공부를 제대로 해야 한다는 걸 온 몸으로 느끼며 비오는 거리를 향해 가게를 나왔다. 

 셋째날의 저녁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멀리나들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오오사카 여행 1일차  (0) 2017.03.31
1505 오키나와 여행기 1일차  (2) 2015.06.29
1408 대만여행기 - 3일차 (1)  (0) 2014.09.06
1408 대만여행기 - 2일차 (2)  (0) 2014.08.19
1408 대만여행기 - 2일차 (1)  (1) 2014.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