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23탄 미니북

NEXT 23 미니북


 2014년 가을은 무려 2개의 건담 시리즈가 동시에 방영을 시작한 대단한 시기인데, 그 시기에 편승하여 정통 건담 시리즈의 후속작인 G의 레콘기스타에서 2종이 상당히 빨리 등장하였다.

1. G-self 건담 G-셀프 (우주용 백팩 장비형)
 

정면

앞을 향한 뿔이 잘 재현되었다.

의외로 백팩이 우주형


 이 글을 적는 시점에서 6화까지 방영된, 정통 건담 최신작의 주역기 G-셀프. 기체의 디자인과 HG건프라의 퀄리티 등 그다지 좋지 않은 평이 좀 있는 편인데, 가샤퐁전사로 등장한 모습은 꽤 만족스럽다. 게다가 아직 등장하지 않은 우주용 백팩을 장비한 형태로 등장한 것도 어쩌면 어필요소 인지도.

2. Montero 몬테로
 
 1번 G-셀프는 주역기이고, 이 두번째 몬테로는 아직 아군인지 적군인지 규정하기는 어렵지만 아무튼 라이벌기의 위치에 있는 기체 되겠다. 독특한 두부의 형태가 잘 재현되어 있어서, G-셀프와 마찬가지로 최신작을 SD건담으로 즐기는 즐거움이 있...기는 한데 레콘기스타가 현 시점에서 아주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이냐고 물어보면 그건 또....

3. GN-001 건담 엑시아 (GN소드 장비)
 

 RG로도 발매되어 많은 화제를 낳은, 아마도 건담 더블오 최고의 인기기체가 아닐까 싶은 건담 엑시아의 첫번째 NEXT 등장..이지만 동시에 23탄의 울궈먹기 기체. GN소드는 설정대로 작동하고, 라이플 모드의 디테일도 살아있다. 조형과 부분도색 모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들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느낌. ...부분도색의 미스는 뭐..... 다만, 23탄에는 스탠드가 서비스로 들어있는 기체가 없는데, GN 소드 하나 넣어주면서 스탠드 하나 정도는 서비스로 어땠을까.. 싶다.

4. GN-001 건담 엑시아 (GN빔사벨+GN실드 장비)
 

  3번에서 소개한 GN소드 장비형과 소체는 완전히 동일하지만, 이쪽은 숏빔사벨과 빔사벨, 실드를 모두 장비하고 있어서 뭔가 더 이득인 것 같다. NEXT 시리즈의 울궈먹기 기체들이 그렇듯, 이쪽의 GN실드를 3번에 넘기면 모두가 기억하는 엑시아의 기본 형태가 이뤄질 듯. ....그나저나 저 눈의 엄청난 도색미스는.. 왜 나의 뽑기운은 이 지경인가;;

5. GNX-Y901TW 스사노오
 
 23탄안에서 엑시아의 라이벌 위치...긴 한데, 스사노오는 더블오의 페이크 라이벌인 것 같은데... 조형자체는 상당히 근사해서, 기대하지 않은 덕분에 더욱 멋지게 보인다. 다만, 엑시아의 라이벌로 등장시킬 거였으면 오버플래그나 티에렌, 알바아론이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조금. 

6. MSM-04N 앗그가이=악그가이=액가이

 7번에 소개할 루나탱크와 더불어 상당한 뜬금포. 지금은 건담시리즈를 대표하는 수중형기체에 등극한 앗가이도 아직 등장하지 않은 넥스트에 비교적 비주류인 앗그가이가 등장해 버렸다. 조형이나 퀄리티는 원작을 충실히 재현해서 기괴하고 기분나쁜 느낌마저도 잘 표현...하고는 있는데, 22탄에서는 G디펜서에서 부품누락이 있더니 23탄에서는 이 앗그가이의 발이... 뭐, 기본적으로 그로테스크한 디자인의 기체인 만큼 저렇게 둬도 나름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

7. G87 루나탱크 & DX NEXT 베이스 
 
 간단히 말해 우주용 프로토타입 앗잠 쯤 되는 기체인데, 사실 MSV-R에서 등장한, 어떻게 보면 근본없는 기체...라고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만두같은 귀여운 디포르메가 SD건담이라는 느낌이라 좋긴 하고, 옥고부터 시작해서 마이너한 기체를 선정하여 베이스와 함께 내는 시도가 점점 예측 불가능이 되어 가는 점은 재미있기도 하다.


 가샤퐁의 한계이긴 하지만, 부품이 많고 도색도 필요하다보니 매 시리즈마다 뭔가 맘에 안드는 미스가 찾아오고 있다.. 12월에 나올 24탄에는 내가 무척 좋아하는 턴에이건담이 포함될 예정이라 당연히 지르기야 하겠지만,... 다음 번엔 미스없는 뽑기운이 함께 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