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NEXT_RTC03마지막 SD건담NEXT 미니북. 다음작은 새로운 브랜드 DASH로.


 2011년 발매되어 2014년 12월 24탄으로 정식넘버링을 마무리한 SD건담 가샤퐁전사 NEXT. 그러나 기존 시리즈 중 뭔가 아쉬움이 남는 라인업을 엄선하여 리얼타입컬러와 SP라는 색놀이라인업으로 재탕을 해왔는데, 마침내 그 색놀이라인업의 마지막 시리즈이자 가샤퐁전사 NEXT의 마지막(진짜?)라인업 리얼타입컬러03이 발매되었다.


1. RX-0 유니콘건담 데스트로이모드 각성버전

 이름이 상당히 긴데, OVA 7화 최종전투버전 유니콘건담이라고 보면 되겠다. 사이코프레임을 녹색으로 표현했던 기존 라인업과 달리, 민트맛이 날 것 같은 컬러링으로 변경하여 나왔다. 그 외의 구성은 그대로.


2. TYPE94 BASE JABBER 94식 베이스재버 각성컬러버전

 프로펠런트 탱크를 유니콘에게 주어야 풀아머 유니콘건담 각성버전을 완성할 수 있는 관계로, 베이스재버 마저 각성해 버렸다... 무장과 프로펠런트 탱크를 유니콘에게 주고나면 매우 썰렁한 뼈다귀만 남는 관계로 이번엔 풀아머 유니콘건담 각성버전은 생략... 절대 귀찮아서가 아니다.


3. ORX-013 건담 MK5 리얼타입컬러버전

 NEXT 06탄에 등장했던 MK5는 보다 묵직해진 컬러링으로 다시 등장했다. 역시 색 이외의 차이점은 없는 걸로...


4. 건드랜더 리얼타입컬러버전

NEXT 03탄에 등장했던 건드랜더는 어깨의 색 변경이 눈에 띈다. NEXT 시리즈 중에서 매우 희귀한 SD건담 스타일 눈알 도색은 이번에도 뭔가 맘에 안드는 짝눈으로 나왔는데 내 능력상 수정은 어려울 듯..,


5. ZGMF-X42S 데스티니건담 리얼타입컬러버전

페이크 주역기체였던 원작의 포지션과는 다르게 입체화되면 상당히 사랑받는 데스티니. SP에서도 등장했던 것 같은데 리얼타입컬러 마지막에도 등장했다. 건프라보다 픽스나 MIA를 생각나게 하는 컬러링으로 변경되어 등장.


6. F91 건담F91 리얼타입컬러버전

 F91이 나온다고 해서 어느 버전일까 했는데, NEXT 10탄의 3가지 버전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버전으로 나왔다. 페이스오픈이나 트윈 베스바보다는 역시 스탠다드가 낫다고 생각했으려나. 백팩의 베스바 가동 기믹도 그대로이며, 빔실드와 동체의 파란색 등이 훨씬 진해진 느낌으로 나왔다.


NEXT RTC03이제 SD건담 NEXT 시리즈도 역사의 뒤안길로....


 4년 가까이 발매되어 온 나름 장수 시리즈 SD건담 NEXT 도 이렇게 막을 내리게 되었다. 풀컬렉팅을 시작한게 도중부터인지라 모든 라인업을 다 모으지는 못했고, 초반 시리즈 발매시 방영중이던 AGE 푸시 때문에 초반 라인업이 좀 아쉬운 것도 사실이었지만 건드랜더나 나이트유니콘, 사탄건담 등을 발매하는 등 종잡을 수 없으면서도 SD건담 팬을 자극하는 제품군이었던 것도 사실이다. 혼웹한정으로 등장했던 SAGA 시리즈 등은 가격과는 별개로 오랜 팬들에게는 선물같은 라인업이었고.


 시리즈가 마무리 된다고는 해도 팔관절을 강화한 DASH가 새로 등장하는 관계로 시리즈 수집과 포스팅은 계속 이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