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2015년은 SD건담이 세상에 태어난지 30년이 되는 해이다.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아무튼 SD건담 30주년에 가샤퐁 제품군으로 새로운 SD건담 시리즈가 등장했는데, 바로 여기 소개하는 힘내라(がんばれ) SD건담 MARK1 이다.


1.RX-78-1 건담

0123

 SD건담과 관련하여 거의 초창기부터 여기저기 보이던 일러스트를 재현하였다. 가샤퐁 제품군의 첫번째 건담은 항상 나중에 가서 보면 아쉬움이 남는 퀄리티인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발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형과 도색이 아주 납득할만한데다, SD건담이라는 브랜드를 이끈 일러스트 중 하나를 아주 느낌 좋게 잘 재현한 관계로 아주 만족스럽다.


2. MSZ-006 Z건담

0123

SD건담의 정체성 중 하나인 귀엽고 우스꽝스러운 컨셉이 제대로 작렬하는 Z. 변신하는 건담이라는 특징과, 변신기믹의 특징일 모두 잡아 MS로 변신하였지만 큰 머리가 미처 다 올라오지 않아 난감해 해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구판 1/100 스케일 Z건담의 MS형태가 목이 쑥 들어가 보이는 단점이 있었는데, 그 단점을 극대화시켜 우습게 표현한 걸지도 모르겠다.


3. FA-010S 풀아머 ZZ건담

01234

일반 ZZ도 아니고 무려 풀아머ZZ. 역시 오래된 일러스트로 만들어낸 조형인데, MARK1 5개 라인업 중에서 유일하게 여러개의 부품으로 나뉘어 있어 직접 조립해야 한다. 하이메가캐넌을 발사하는 모습을 다소 우스꽝스럽게 표현한 조형이 좋다. 하이메가캐넌 이펙트는 떼어낼 수 있지만, 정면에서 보면 이펙트파트를 꽂는 구멍이 너무 보여서 조금 아쉽다.


4. MS-06W 일반작업용자쿠

0123

구판 MSV 킷으로 기획되었다가 끝내 발매되지 못한, 환상의 건프라라는 별명도 갖고 있던 작업용 자쿠를 말그대로 일꾼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를 재현하였다. 미니북에 그려진 일러스트의 대사는 '각시가 필요해, 에휴~' 정도로 번역할 수 있는데, 귀여운 일러스트를 매우 멋지게 재현한 멋진 킷.


5. MS-06J 양산형자쿠 

0123

다른 4종의 라인업이 이미 오래전에 그려졌고 알려진 일러스트를 재현한 것과 달리, 이 양산형 자쿠는 요코이 화백(SD건담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일러스트레이터)이 직접 새로 그린 신규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바닥에 넘어져 눈물 한방울이 찔끔 흐르는 모습을 아주 귀엽게 재현했는데, 그래도 두면 보이지 않을 몸통 정면 부분도 모두 제대로 만들어 둔 점이 재미있다.


 SD건담 가샤퐁이라면 가샤퐁전사 시리즈의 명맥을 잇는 DASH가 야심차게 라인업을 발표하고 있는데, 다소 뜬금없이 등장한 이 힘내라 SD건담은 발표 당시부터 귀여운 일러스트를 컬러풀하게 잘 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고 또 그만큼 잘 만들어져 나온 것 같다. 아직 MARK2 의 발표는 없지만, 분명히 또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