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DASH 02  미니북DASH 02 미니북

 SD건담 가샤퐁전사의 명맥을 이어가는 DASH의 두번째 시리즈가 2015년 8월 말에 발매되었다. 전작에 해당하는 브랜드인 NEXT의 뒤를 이어 이미 12월 발매 예정인 04까지의 라인업이 발표될 정도로 밀어주고 있는 시리즈로 자리잡아가는 느낌이다. 이런저런 타이밍의 문제로 약간 늦게서야 받아보게 된 점이 좀 아쉽지만 아무튼 리뷰.


1. RX-93 뉴건담

0123

건담 관련 장난감이 나오면 퍼스트 건담과 더불어 항상 등장하는 기체 중 하나인 뉴건담이 상당히 빨리 등장한 느낌. 디테일은 MG 뉴건담 버카에서 따온 느낌이며, 바주카랑 빔라이플 없이 밈사벨 하나만 들어있다. 빔사벨의 길이는 아쉽지 않으나 뉴건담 특유의 빔사벨이라기엔 다소 아쉬운게 흠.


2. MSN-04 사자비

0123

뉴건담이 나왔으니 당연히 따라나오는 사자비. 역시 MG 사자비 버카를 의식한 듯한 조형과 등빨이 참 좋다. 어색함없이 아주 잘 나온 느낌이지만 무장이 빔토마호크 하나라는게 역시 좀 아쉽다.


3. XM-X3 크로스본건담 X3

0123

 프리미어02에서 풀클로스가 나오기 때문인지, 1호기가 아닌 3호기가 이쪽 라인업으로 등장했다. 그런데 무기가 무라마사 블래스터가 아니라 1호기 풀클로스용을 들고 나온 것 같은데... 맞다고 함. 사실 크로스본 건담은 잘 알지 못하는 관계로 그냥 그런가 보다 싶기도 하다. 다른 옵션이 없는 대신, 왼손은 평범하긴 하지만 편손이 들어있다.


4. XM-X2 크로스본 건담 X2

0123

과거 NEXT 11탄에서는 1호기가 달고 나왔던 ABC 망또를 2호기가 달고 등장. NEXT 11탄의 망또보다 더 커지고 모양도 좋아진 느낌. 샷렌스로 보이는 무장을 들고 나왔는데, 3호기와는 달리 왼손은 구멍난 주먹손.


5. MUSHA Z GUNDAM 무사Z건담

0123

NEXT 시리즈에서는 외전(나이트건담) 기체들이 종종 등장하더니, DASH에서는 전국전에서 무사Z건담이 참전했다. 눈동자가 없고 짧은 나기나타 외에는 다른 무장이 없어서 좀 아쉽기는 하지만 투구 장식과 금장 도색의 포인트, 조형이 흠잡을 곳 없이 깔끔하게 잘 나와서 만족스럽다. 개인적으로 SD전국전(무사건담 시리즈)을 아주 좋아하는지라, 향후 DASH 라인업에서 많은 무사건담 기체들을 만나보았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다.


 

 전작 NEXT에 비하면 매 시리즈가 5종밖에 안된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가격도 올랐고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더 좋아졌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지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DASH 02에서 놀라운 점은 01에서 지적받았던 팔꿈치 관절의 어색함이 많이 없어졌다는 점인데, 불과 두번째 라인업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 걸 왜 01의 퍼스트와 샤아자쿠를 그렇게 냈는지 좀 이해가 가지 않는다. 늘 할 수 있는데도 안해서 욕 먹는 반다이답다면 답다고나 할까...

 

 미니북에서 이미 프리미어 02를 예고하기도 했고, 10월의 DASH 03과 12월의 DASH 04, 중간에 나올 힘내라 시리즈까지 앞으로 나올 가샤퐁 시리즈에 대한 기대는 계속 키워갈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