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SD건담 일러스트를 아주 멋지게 재현한 가샤퐁 제품군인 힘내라! SD건담의 2탄이 나왔다. SD건담 가샤퐁 제품군 중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DASH 와는 발매시기의 갭이 꽤 큰 편인데, 아무래도 조형을 보면 완성도에 훨씬 더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만족스럽게 나왔다.


1. RX-78-2 건담

의외로 MARK 1에 등장했던 건담이 또 나왔다.이번에는 또 다른 일러스트를 활용해서... 아무래도 최신기체가 나올 수 없는 컨셉의 시리즈다보니 건담의 비중이 높은 것도 이해가 간다. 코믹한 원본 일러스트의 느낌을 아주 잘살린 재밌는 조형이 좋다.


2. RX-93 뉴건담

뉴건담은 고양이 흉내를 내는 모습으로 나왔다. 꼬리까지 붙어서 제대로 고양이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조형상 눈이 커서 얼굴에 표정이 살아있는 느낌이 좋다.


3. MSZ-00100 백식

파일럿 크와트로를 떠올리게 하는 선글래스를 끼고 거만한 듯 불량한 듯 누와있는 느낌의 백식. 세워서 벽에 기대고 있는 포즈로 놓아도 꽤 어울린다. 다만 눕혀놓으면 조형이 잘 안보인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


4. AMX-004 큐베레이

 이번 MARK2에서 포장이 가장 특별한 큐베레이. 양팔과 몸통이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가장 대우가 좋은 느낌이다. 특징적인 어깨의 바인더를 파닥거리는 모습을 잘 재현하긴 했는데, 역시 실제로 파닥거리는게 아니다보니 일러스트의 재현이라기엔 뭔가 좀 아쉽기도. 얼핏보면 어떻게 세워둬야 하나 싶은데 생각보다 두가지 모습으로 잘 선다.


5. MS-06C 가짜건담(니세건담)

SD건담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요코이 화백의 분신이자 페르소나이자 아이덴티티 같은 캐릭터 가짜건담은 MARK2를 위한 신규 일러스트를 재현하였다. 단독으로 세워두면 포즈가 상당히 이상한데, 옆에 벽이나 기둥이 될만한 무언가를 함께 두면 아주 잘 어울리기도 한다. 


과연 MARK3는 나올 것인가...하는 의문이 남긴 하지만, 지난 MARK1과 함께 나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 매우 귀여운 원조 SD건담 같은 가샤퐁 제품군이라 하겠다. 이제 12월 하순에 나올 DASH04를 기다려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