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일본에서 만드는 건담프라모델이면서 일본을 제외한 지역에서만 발매한다는 독특한 형태의 SD건담 프라모델 제품군인 EX스탠다드. 소위 SD-EX라고 불리우는 이 제품군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많은 골다공증과 아쉬움이 많은 사출색 등으로 아주 호평을 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특히 고전 SD건담을 좋아하는 내겐 잘생기고 잘 빠지긴 했으나 SD다운 맛은 별로 없달까.


012345

 SD-EX 스탠다드라는 이름이다보니 보통 줄여서 스덱스라고 읽는 이 제품군은 기본 사출색은 좋지 않지만, 비교적 사용된 색이 적은 이 유니콘의 경우에는 적절하게 스티커를 붙여주면 생각보다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 같다. 박스에는 먹선을 입힌 작례를 사용하고 있진 순백의 성수라는 별명에 어울리게 먹선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괜찮게 보이기도 하고. 믹싱빌드를 즐기는 사람들 중에는 기존의 BB전사 유니콘건담과 이 스덱스를 조합하여 BB전사의 아쉬운 프로포션을 보완하는 작례를 선보이는 경우도 많은 듯 하다. 가격대가 큰 부담이 없다보니 개조용으로 구매하여 믹싱 빌드를 즐겨보는 것도 이 킷을 제대로 활용하는 한 방법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아무튼, 2015년 송년회 자리에서 후배의 고마운 선물로 가볍게 만들어본 스덱스 유니콘 덕분에, 다른 스덱스에도 눈을 한 번 돌려볼까.. 싶어진다.  건프라에 관심은 있지만 무얼로 시작해볼까 하는 사람이라면, 가볍게 도전해보기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