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LBB 스페도라LBB 스페리올 드래곤


 1987년, BB탄을 쏘는 기믹이 있는 데포르메 건담 캐릭터라는 뜻에서 SD(슈퍼 데포르메)건담 BB전사 1번 건다만이 발매되고 30년 쯤 지난 2016년, BB전사 400번이 발매되기에 이르니 바로 이 BB전사 400번 LBB (레전드 BB전사)  나이트 스페리올 드래곤이다. 나이트 건담들이 활약하는 SD건담 외전 월드 에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한데, 원조SD와 SDX 등 타 브랜드로는 발매되었던 스페리올 드래곤이 드디어 BB전사 프라모델로 발매된 것은 오랜 SD건담 팬들에게는 큰 의미를 차지하는 라인업이라 하겠다.

01234


 기념비적인 라인업이기는 하지만, LBB라는 브랜드 특징 및 최근 BB전사들의 구조를 가진지라 조립하는 손맛은 딱 LBB 시리즈 수준이다. 하지만 많지 않은 색분할 부위를 최대한 분할하여 조립만으로도 도색할 필요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구조가 고맙다.


0123


 역대 나이트 스페리올 드래곤 제품군 중에 경장모드가 있었나 싶은, 투구와 프론트 스커트를 제거한 경장모드도 가능하다. 나이트 건담과 사탄건담의 융합이라고는 하나 '나이트' 스페리올 드래곤이므로 경장모드가 되는 것도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이 킷의 멕기 부품은 본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A런너인데, 검과 발톱이 들어있는 C2 런너가 은색 멕기파츠였으며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긴 한다.


0123

  종종 서비스로 들어가는 런너리스 스탠드도 들어있어, 따로 스탠드가 없어도 되는 서비스도 좋다. LBB 오리지널 기믹인 '금룡의 활' 도 만들 수 있지만, 활이라고 하기엔 좀 뭔가 아닌 것 같아서 재현해보지는 않았다. 금룡의 활은 검집을 이용해서 만드는데, 검집의 디자인은 아주 좋지만 검집과 사이드스커트의 연결 부품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구조라서 몇 번 탈착해보면 곧 망가질 것 같은 느낌이라 좀 아쉽다. 


012345


 사실 나이트 스페리올 드래곤은 SDX로 시리즈가 쭉 전개된지라, LBB가 별로 아쉽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SDX와 비교해보면 최근 프로포션을 잘 살린 조형이 돋보이고 가격도 SDX와 비교할 수 없이 착한지라 아주 좋은 킷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설명서의 코믹월드 LEGEND 12화는 나이트건담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개그물이나 마지막 컷이 정식 스토리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있는 파츠들로 코믹월드의 무장합체 공격을 어떻게 재현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는게 재미일 듯 하다. 


 기왕 SD건담 외전 초반 나이트 건담들을 다 내준 김에 이제 슬슬 사탄건담과 네오블랙드래곤을 내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개념없는 401번 소식을 들어보니 그럴 생각이 없는 것 같아 많이 아쉽다. 그건 어차피 논외로 칠 부분이고, 좋은 퀄리티로 나온 BB전사 400번 LBB 나이트 스페리올 드래곤을 좀 더 즐겨볼 만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게 나을 듯. 설마 나중에 웹한정으로 악의 스페리올 드래곤 같은게 나오진 않겠지...?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