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0123456

 가샤퐁전사 시리즈의 온라인 수주 한정판으로만 나오는 프리미어 시리즈. 이번에는 무려 전국전 테마로 나온지라 예약하면서도 관심이 많았는데, 예약 페이지에서 느꼈던 첫인상이 그대로 나온 것 같은... 그런 제품으로 나왔다.


1. 隱密頑駄無=은밀건담

0123

무사 5인중에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7인중과 8인중으로 확대하면 들어가는 무사노마루의 또 다른 모습인 닌자 은밀건담. 이번 DASH 프리미어 03 라인업 모두에 대한 불만이지만, 프로포션이 영 맘에 들지 않는다. 특히 전국전이라는 시리즈가 이렇게 늘씬한 느낌의 SD프로포션이 등장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어색한 느낌이다. 다만, 어깨의 農마크나 세부 디테일은 아주 맘에 드는게 아이러니.


2. 武者百士貴=무사 햐쿠시키

0123

 한자를 그대로 읽어 무자백사귀로도 유명한, Z건담에 등장한 백식을 무사로 만든 무사 햐쿠시키. BB전사나 과거 발매된 그 어떤 모형들과 비교해도 매우 늠름하고 늘씬하게 등장했다. 양 어깨의 글재도 잘 재현되어 있고, 영롱한 황금색이라기엔 뭐하지만 금색의 도색 상태도 맘에 든다. 다만, 은밀건담과 마찬가지로 너무 늘씬한 프로포션이 오히려 아쉽다.


3. 百鬼丸=햑키마루

0123

 무사 햐쿠시키의 동생이자 양산형 백식 개를 모티브로 한 햑키마루. 다만, 모티브 기체와는 딴판으로 파란색인데, 무사 햐쿠시키와는 꽤 다른 느낌을 주는게 좋다. 머리 중앙의 '백귀야행'이라는 문자와 어깨의 문양도 모두 제대로 재현되어 있고, 작은 총 백귀탄도 꽤 잘 어울리는게 마음에 든다. 


프로포션이 맘에 안드는 건 어쩔 수 없는데, 대신 디테일이나 DASH 07과 같은 하반신 느낌은 아주 좋다 .앞으로 DASH 시리즈가 이런 방향으로 가게 되는게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DASH 시리즈로 전국전 시리즈가 등장했다는 부분은 앞으로의 라인업을 기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