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매트릭스대전 8탄가면라이더 클럽(구락부)


 예전에 http://sksn.tistory.com/1033 에서 리뷰했던, 매트릭스 대전 8부작 중 후반 4부작에 해당하면서, 결국 최종편이 되어버린 매트릭스대전 8탄 - 가면라이더 클럽이다. 확장성이 높은 단순한 보드와 유명 캐릭터의 오리지널 프라모델이라는 구성을 가진 게임으로, 게임 자체보다는 프라모델을 갖고 싶어하던 팬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이 점은 매트릭스 대전 시리즈 전체에 걸친 특징.


미조립 런너와 스티커보드와 기타 컴포넌트도 밀봉설명서와 엽서

일옥에서 괜찮은 기회에 구했던 미조립품으로, 매트릭스 대전 시리즈 중에서 비교적 찾아보기 어렵지는 않은 걸로 기억한다. 어디까지나 매트릭스대전 시리즈 중에서지만... 들어있는 프라모델은 가면라이더 5명과 괴인 5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가면라이더 팀 - 아마존, X(엑스), 신1호, V3, 스트롱거

 괴인 팀 - 독토르G(지가 아니라 게라고 읽는데, 닥터G인지 독토르게인지...), 아폴로가이스트, 지옥대사, 강철참모, 십면귀


요즘은 함께 묶은 SD캐릭터 게임이나 시리즈가 잘 나오지 않지만, 2000년대 초반까지는 종종 몰려다니던 SD건담, 울트라맨,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일환으로 나왔던 가면라이더 클럽(구락부)... 사실 특촬물은 크게 좋아하지 않고 라이더보다는 울트라맨파인지라, 한동안 소장하다가 문득 방출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