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포르테 08 미니북

2019년 첫번째 가샤퐁전사 포르테가 되는 08탄. 이번에는 전작 07에 이어 SEED에서 4개의 라인업을 가져오고, SD건담 월드 중 코만도전기 시리즈의 메인 캐릭터 코만도건담을 추가한 5개의 라인업을 보여준다.

F049 ZGMF-X10A 프리덤 건담

기동전사 건담 SEED 의 후반 주역기이자 SEED DESTINY 중반까지 활약한 주역기 프리덤 건담. 특유의 등짐과 허리의 레일건을 가샤퐁 수준에서 매우 높은 퀄리티로 재현하지 않았나 싶다. 세세한 부분의 부분도색은 조금 아쉽지만 프로포션과 가동부, 조형 등 크게 나무랄 곳 없는 퀄리티를 보여주기도 한다. 다만, 등짐의 날개 가동에 대해서는 성의는 보였으나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양 옆구리의 레일건은 가동이 아니라 교체식으로 재현하였지만, 경고하게 고정되어 안정적이기도 하여 플러스 요소가 아닐까.

F050 GAT-X102 듀엘건담

 SEED에 등장하는 초반 건담 5대 중 이자크 쥴의 탑승기엿던 듀엘건담. 어썰트 슈라우드가 적용되지 않은 소체라는 구성인데, 전용 빔라이플과 실드, 빔사벨까지 부속되어 있는데다 심플한 디자인의 소체와 부분도색 등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매우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듀엘건담 소체의 인기 자체가 높은지를 생각해보면 과연 어떨까.. 싶기도 한 라인업.

F051 SDV-04 코만도건담=커맨드건담

코만도전기의 메인 캐릭터이자, 12개 SD건담 월드를 떠돌며 시공을 초월한 전투를 헤쳐나가는 엄청난 캐릭터 코만도건담이 포르테로 등장. SD건담 월드라고 하면 무사-나이트-코만도라고 할 정도로 존재의의가 있는 캐릭터이지만 SDX나 LBB등으로 등장해도 이제는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인상이 있는 안타까운 캐릭터이기도 하다. 하지만 포르테로 등장했던 무사건담들과 나이트건담 등에서 보여줬던 제작진의 애정이 매우 듬뿍 들어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조형과 부분도색, 눈의 스코프와 왼쪽 어깨의 볼수류탄, 특징적인 4연장 로켓런처를 비롯하여 컴뱃나이프까지 대표적인 무장들이 모두 들어있어 실로 이번 포르테 08의 정수라 아니할 수 없는 캐릭터라 하겠다. 문제는 역시 요즘 세상의 인지도...겠지만.

F052, F053 ZGMF-600 게이츠 (052는 양산형, 053은 지휘관기)

SEED 중반 이후 가끔 모습을 보여주던 자프트 군의 신형 양산기 게이츠가 포르테 08의 울궈먹기 라인업으로 등장했다. 늘 그렇듯 컬러링을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하며, 안정적인 퀄리티를 보여주는 색놀이 라인업이다. 다만, 게이츠라는 기체의 인지도가 07의 진보다 확연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바... 여러모로 버림받는 라인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있다.

들리는 소문에는 반다이의 가샤퐁 시리즈 제작진이 300엔짜리 포르테와 500엔짜리 앙상블을 동시에 전개하느라 고민이 많고, 포르테의 퀄리티 상승과 가격 억제라는 현실의 벽에 대하여도 매우 고민이 많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퀄리티를 유지하는 선에서 가샤퐁전사라는 시리즈의 명맥이 계속해서 언제까지나 이어지기를 바라지만... 그 바람이 모쪼록 이뤄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