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이번 주에도 12곡이라는 풍성한 양을 보여주는 신곡들. 이번주에는 애니메이션 관련곡이 더 많이 눈에 띄고, 아는 곡들도 제법 눈에 보인다.

26332 君にジュ?スを買ってあげる(케로로 중사 3기 OP)  グル?プ魂
  26334 魔神見?(마징카이져2기삽입곡)  JAM Project
  26335 手をつないで(수왕성 ED)  ユンナ
  26337 千の夜をこえて  Aqua Timez

  26338 A Happy Life  林原めぐみ
  26341 ANGELUS(이누야샤6기OP)  島谷ひとみ
  26343 DAY IN VACATION  渚のオ?ルスタ?ズ
  26344 God knows(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삽입곡)  ?宮ハルヒ(平野綾)
  26350 STILL(토가이누의피ED영어버젼)  いとう かなこ
  26346 To me  安全地?
  26336 アタック! ギャグマンガ日和(개그만화보기 좋은날 OP)  うえだゆうじ
  26348 あなたがいた森(Fate stay night 1기 OP)  樹海

우선 26332번. 케로로 3기 오프닝이자, 재밌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그룹인 그룹타마시이의 곡인 너에게 쥬스를 사줄께가 눈에 확 들어온다. 어쩔 수 없는 케로로 덕후다 보니 당연히 반가운 곡이기도 하고, 투표에서 뽑힌 걸 본 기억도 없는 탓에 의외의 곡이기도 하고. 또한 재작년 12월에 홋카이도에 갔을 때 동생과 갔던 가라오케에서 썰렁한 우주를 CG 개구리가 폴짝거리는 배경으로 불렀던 기억이 있는 곡인지라 매우 반갑다. 곡의 분위기는 시끄러우면서 밝아서 노래방에서 부르기에도 큰 부담이 없을 듯. 케로로 관련 곡이 투니버스판을 제외하면 초썰렁 반주로 만들어진 케롯토마치 밖에 없던 관계로 대단히대단히 반갑다.

흥분을 가라앉히고 다음 곡은 잼프의 마신등장(오역). 이렇게 말하면 의외라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마징카이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한두번 밖에 들어보지 않았다. 기억에도 안 남을 걸 보면 별로였던 듯(이러면서 윈앰프를 뒤지고 있...).

세번째에 위치한 완전소중우리윤하하악아악의 손을 잡고(오역)는 금영에서 선수를 치긴 했지만 여전히 반갑다.

네번째 아쿠아타임즈의 천일밤을 넘어서(오역)도 뭔지 기억은 안나지만 역시 애니메이션의 엔딩곡. 좀 흔해빠진 느낌의 곡이긴 하지만 바꿔말하면 친숙한 느낌이라고 할 수도 있는 느낌의 곡.

네번째 하야시바라 메구미의 곡은... 내가 알고 있는 그 하야시바라 메구미라면 제법 오랫만의 곡인 것 같다. 그러고보니 최근에 PV가 하나 보이는 것 같던데 그 곡인지는 잘...

다섯번째 시마타니 히토미의 엔젤러스는 들어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시마타니 히토미 곡이니 다시 들어보기는 해야 할 듯. 이 곡과는 별개로 작년의 카멜리아같은 밝은 분위기의 곡이 하나 나와줬으면 한다.

끝에서 두번째의 어택 갸그망가비요리는 2기 오프닝으로 알고 있는데... 기왕이면 짧고 강렬한 1기 오프닝이면 어땠을까 싶다. 이게 1기 오프닝이면 더 좋은 거고. 노래와는 상관없지만 갸그망가비요리도 몇몇 강렬한 에피소드는 재밌었지만 전반적으로 우스타 쿄스케 같은 느낌이라 그다지 개그의 코드가 나와 맞지는 않았던 듯 싶다.

아는 곡이 이것저것 눈에 확 들어오는 신곡표이긴 하지만 정작 노래방에서 불러볼 만한 곡은 26332번 너에게 쥬스를 사줄게 정도 뿐인 듯. 하지만 곡을 좋아하니 별로 상관없달까. 진짜 조만간 노래방 함 뜨긴 해야겠는데.. 언제 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