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12 미니북

2019년 12월 마지막을 장식하는 마지막 가샤퐁, 모밀슈트 앙상블 파트12. 예상보다 빨리 입수하게 되어 해를 넘기지 않고 리뷰를 해본다.

073 G-셀프

정면살짝 옆에서등짝

2019년 여름이 지나면서 소위 '이 시국'이 도래한 덕분에, 일본에서는 극장판이 개봉되기도 하면서 재조명이 시작된 [기동전사 건담 G의 레콘기스타]. 그 주역기 G셀프가 앙상블 12탄의 첫번째 라인업으로 등장했다. 언젠가의 더블오 퀀터를 생각나게 하는 클리어파트가 가슴, 배꼽, 무릎 밑에 적용되어 있다. 디테일을 위하여 가끔 등장하는 등짝 부품이 별도로 들어있어 여러모로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는 점을 느끼게 한다.

 빔라이플과 실드가 기본으로 들어있어 [건담] 소체로 완성된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원작의 G셀프 디자인이 다소 소년 같은 느낌이 드는 면이 있었는데, 데포르메가 적용된 이 앙상블 G셀프는 상당히 날카로운 느낌으로 완싱된 점이 묘하게 재미있다.

074 FA건담 7호기 (풀아머 건담 7호기)

개인적으로 이번 12탄의 라인업이 매우 마음에 드는데, G셀프도 그렇지만 이 풀아머7호기 또한 그렇다. PS3로 발매되었던 기동전사 건담전기(물하늘의 눈물편=수천의 눈물편)에 후반 주역기도 채용되어 게임을 즐긴 팬들에게 나름 어필이 되었는지 HGUC로도 발매가 되었지만, 퍼스트 건담 동형기로서의 인지도를 얻는데는 아무래도 실패했다는 인상이 있는 기체였던 것 같다.

 여기 올린 사진은 077 MS 무기세트에서 밤라이플과 실드를 가져온 구성으로, 사진에서 빔라이플과 실드를 제외한 구성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무기세트에는 클리어 빔사벨도 들어있어, 이 7호의 빈 왼손에 들려주기 좋다. 라이플과 실드가 없어도, 본체의 볼륨과 디테일이 충분하고, 등짐을 구성하는 부품이 많아서 캡슐이 꽉 찬 구성을 보여주는 알찬 라인업. 부품이 많고 크게 유명하지 않은 구성인 관계로 조립이 헷갈리는 분은 공식홈페이지 ( https://gashapon.jp/ensemble/build/item12.html )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075 고기동형 자쿠2 (검은 삼연성 사양)

앙상블의 라인업들은 가끔 조립하다보면 이런 구성으로 다른 배리에이션을 염두에 두고 있구나...하는 감탄을 하게 된다. 이 검은 삼연성 고기동자쿠도 딱 그런 라인업으로, 스파이크 아머 아래, 숄더 실드의 구성, 고기동형 자쿠 특유의 다리 하박의 부품 분할 등이 상당히 재미있는 구조를 보여주고 있어 만드는 재미가 있다. 

 개인적으론 연방군 팬이라 3대까지 보유할 생각은 없지만, 지온군 또는 자쿠의 팬이라면 3대를 모아도 충분히 매력적인 라인업이라 하겠다. 위 사진들은 077 MS 무기세트에서 자쿠바주카, 자쿠머신건을 가져와서 각각 왼손과 리어스커트에 붙여준 구성이다. 이 외에도, 클리어 히트호크도 포함되어 있어 풍성한 구성을 보여준다.

076 G셀프 우주용 백팩
살짝 옆에서등짝가동성 체크

원작에도 등장했고, HG로도 납득하기 어려운 가격에 별도 판매하여 원성을 자아냈던 우주용 백팩이 이번에도 별도의 라인업으로 등장. 얼마전의 스카이 글래스퍼+에일팩과 비슷한 구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지만, 상당히 발전된 구성을 보여준다. 일단 MS들에 들어가는 등짝부품이 포함된 런너가 들어가고, 그 런너의 모든 부품을 활용하여 조립하게 된다. 그 덕분에 코어 파이터의 날개도 살짝이지만 가동하고, 우주용 백팩의 모든 가동부위가 제법 넓은 범위로 가동한다. 

어찌보면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는 라인업임에도 불구하고, 극장판 [G의 레콘기스타]를 응원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앙상블이라는 라인업에 더 많은 연구가 투자되고 있다는 증거같기도 한, 나름 감탄하면서 만든 라인업이었다.

073+076 G셀프 우주사양

G셀프의 등짝 부품을 제거하고, 우주용 백팩에서 코어파이터를 분리하면 바로 합체할 수 있는 구성. 우주용 백팩의 볼륨이 풍성한 관계로 일전의 에일 스트라이크보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느낌이라고 하겠다. 분리된 코어파이터도 나름 날개가 가동되는 호화 구성(?)인데, 뭔가 뚱뚱한 파란 병아리같아서 귀여운 것은 덤.

기동전사 건담 MOBILE SUIT ENSEMBLE PART 12 였습니다.

이번 앙상블 12탄 중 G셀프는 EX 퍼펙트팩 사양, 7호기는 EX 중장 풀아머 7호기로 확장 한정판이 예정되어 있어, 두 기체를 좋아하는 내게는 상당히 즐거운 기다림이라고 하겠다. 또 자쿠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이번 고기동자쿠 R1 은 R2로 확장될 여지가 충분한 관계로, 자쿠 중에서 좋아하는 편인 죠니 라이덴 전용 고기동형 자쿠나 또 다른 고기동형 자쿠의 라인업추가도 기대해 볼만 하겠다. 2020년에도 앙상블 라인업의 전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관계로, 다양한 라인업의 전개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