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2탄은 SD전국전 천하통일편뒷면의 이름들이 나름 그럭저럭...01탄과 보드를 합체할 수 있다

요 아래 포스팅한 메트릭스전투 1탄에 이어, 넘버링도 바로 이어지는 죨리게임 57번이자 메트릭스전투 02탄은, 무사건담들의 이야기인 SD전국전~천하통일편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보드와 프라모델의 디자인만 그렇다 뿐이지 게임성자체는 완전히 동일한데, 원래 그런 컨셉으로 만든 게임이라고는 해도.. 좀 거저먹는 듯한 느낌이 없지 않다. 정확히는 게임성으로 승부해야 할 보드게임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그렇다는 이야기지만.

보드의 구성 자체는 01과 동일설명이 나뉘어 있는 것도 동일가독성은 좀 안좋다.

뭔가 SD전국전의 배경이 되는 성이라던가 하는 그림으로 보드를 꾸며줫으면 어떨까 싶은데, 가운데 골인지점 부분만 그렇고 나머지 부분은 칙칙한 느낌의 숲과 어두운 바깥 배경으로 되어 있다는 점도 좀 성의가 아쉽다는 느낌이 없지 않다. 하긴 전작은 우주라는 핑계로 그냥 시커멓지만.

이 시리즈의 최고 장점은 역시 뒷면 게임 칸칸에 그려진 만화들과, 설명서의 만화들이다. 은근히 SD전국전~천하통일편의 설정을 잘 가져온 느낌도 있고, 설명서의 그림들은 게임 규칙 설명을 돕기위해 새로 그린 것 같은 그림들이 많고, 하나같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지라 어릴 적에 보고 머릿속 한구석에 남아있었더랬다. 그런 그림들을 다시 만나보니 마냥 즐거울 밖에.

건담군단 5대. 뿔은 도색된 것.원래는 뿔도 등짝처럼 노란색.

어둠군단 5대. 유니크한 구성이다.

등짝. 골다공증들이 너무 잘 보인다.

건담군단은 봉황건담, 이카즈치건담, 네오알렉스, 무신건담, 햐쿠노신 이라는 5인방 구성이고, 어둠군단은 용장, 비장, 갸프랑, 바이아란, 도벤울프라는 5인방 구성인데, 은근 입체물로 만나보기 어려운 캐릭터들이 있어서 나름 유니크하다고 하겠다. 프라모델 자의 퀄리티가 별로 높지 않다는 문제가 있지만... 중고로 구매한지라, 건담군단들과 바이아란의 뿔이 도색이 되어 있는데, 퀄리티가 좋아서 놀랐다. 이카즈치건담과 도벤울프의 부품이 없는 점은 좀 아쉽지만, 30년 다 되어가는 오래된 물건의 부품이 몇 개 없다고 그게 그리 큰 문제가 될까. 

요 앞의 1탄은 동생의 것, 이것은 내 것으로 구매했던 기억이 나는데, 보통 이런 경우 둘이 협력해서 잘 갖고 놀았던 기억까지 남아있어야 정상이련만 그 때 이미 집에 들여놓았던 훼밀리 오락기를 먼저 갖고 놀기 바빠졌던 시절이라 이 게임 자체에 대해 좋은 기억이 많이 남아있지 않는 점은 아쉽다. 하지만 동생과 같이 보드와 설명서의 귀여운 캐릭터 만화를 보면서 즐거워하던 기억만큼은 확실힌지라, 좋은 기회에 이 게임을 구할 수 있어 추억에 젖어보는 주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