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3탄 미니북. 14탄은 6월 발매라고.

오랫만에 미니북 뒷면. 여전히 조립설명은 01탄의 건담.

발매전 정보가 공개되었을 때, 제작진들도 500엔이라는 가겨의 한계에 도전한다 했었고, 열성적인 팬을 거느린 건담 센티넬이라는 라인업이 등장하다는 사실에 열광하는 팬들이 있었던 모빌슈트 앙상블 13탄. 일본에서는 2020년 02월말 발매되었지만, 국내에는 비교적 빨리 들어오는 샵들에서도 코로나 때문인지 3월 첫주에 들어오게 되었더랬다.

078 S건담

정면살짝 옆에서등짝

건담 센티넬의 초반 주역기체에 해당하는 S건담. 80년대 후반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파격적인 디자인은 2020년에 봐도 과한 듯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의 기체인데, 500엔짜리 가샤퐁인 앙상블로도 오버사이즈가 아닐까 싶은 느낌을 준다. 실제로 캡슐도 일반적인 앙상블 캡슐보다 큰 캡슐에 들어있고, 색분할과 부분도색이 정말이지 대단하다. 이 기세로 이미 예고가 나온 제타플러스를 거쳐 허밍버드, FAZZ, 딥스트라이커까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13탄의 얼굴마담.

079 밴시(유니콘 모드)

정면살짝 옆에서
등짝오른손의 암드아머는 가동된다.

12탄에 등장했던 유니콘 건담(유니콘 모드)에 이어 13탄에는 밴시의 유니콘 모드가 등장했는데... 다른 라인업들 사이에 낑겨서 다소 쩌리처럼 느껴지는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기체 단품으로 놓고 보면 앙상블다운 고급진 금색 포인트 컬리링이나, 오른손의 암드아머가 단순하나마 가동식으로 구현되어 있는 등, 결코 쩌리라고 볼 수는 없다. 하지만 나머지 라인업이 사실상 건담 센티넬을 위한 것이다보니...

080 제쿠 아인+082 MS 무기세트

080 1종병장 정면080 1종병장 살짝 옆에서080 1종병장 등짝
2종 병장 형태2종 병장 다른 각도에서3종 병장은 다소 재현이 미흡하다

HGUC 로 발매되었지만, 인기는 커녕 인지도가 없어 묻혀버려 은근히 구하려고 하면 구하기 힘든 킷이 되어버린 제쿠 아인이 앙상블로 등장. 심지어, 082 무기세트는 오로지 이 제쿠 아인만을 위한 무장으로 꾸며져 있어, 제작진이 아주 작심을 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080 제쿠 아인으로 1종 병장은 그대로 재현할 수 있고, 무기 세트를 활용하여 2종 병장과 3종 병장을 각각 재현할 수 있다. 다만, 2종병장은 나름 충실하게 재현되었다는 느낌이지만, 3종 병장은 구성이 다소 부족한데다 무장을 손에 그럴듯 하게 쥐게 하기가 어려워,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다.

081 S건담용 부스터 + 078 S건담

제쿠 아인은 무기세트를 모두 가져갔다면, 라인업 081은 아예 S건담용 부스터라는 이름이다. 오리지널 설정으로 부스터와 부품을 조합한 비행기 비스무리한 걸 만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족보없는 오리지널을 썩 좋아하지 않는지라, 역시 S건담을 가져와서 S건담 부스터 유닛 타입을 만들어주었다. 조립법은 S건담의 하반신을 적출하고, 그 자리에 그대로 부스터를 붙여 준뒤, 보조 암으로 연결되어 있는 추가 부스터를 등짐에 달아주는 것으로 끝. 여담이지만, 국내에는 아카데미과학교재사에서 구판 S건담(144 스케일)과 EX-S건담(144스케일)을 카피하여 발매하였고, 부스터 유닛 타입은 자생과학에서 카피하여 발매하였는데, 자생과학의 인지도와 함께 다리가 없는 건담이라는 모습 때문에 이 부스터 유닛 타입을 짝퉁취급하는 분위기가 내 주변에는 있었더랬다...


앙상블 13탄이었습니다

건담 센티넬 관련 제품은 나올 때마다 나름 관심을 받는 라인업인데, 이번 앙상블 13탄도 나름 기합이 들어간 느낌으로 발매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어쩐지 S건담은 EX-S나 딥스트라이커가 나올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들고... 제쿠 아인은 이렇게 나름 3가지 병장을 재현하며 발매하기까지 했는데... 덕지덕지라는 컨셉에 어울리는 듯한 느낌의 제쿠 쯔바이는...과연 나올 수 있을까? 이제 또 느긋하게 6월 발매 예정의 14탄을 기다려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