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미니북 중 발췌미니북 중 발췌

이 제품군은 울트라맨 등의 캐릭터에 [루미나스 유닛]이라는, 발광 유닛을 넣어서 발매하던 제품군의 친척같은 제품군이다. 기존에 있던 울트라맨 시리즈에도 이런 건물들이 들어있었는데, 건물에만 들어있는 루미나스 유닛을 울트라맨 몸통에 넣어 발광을 연출할 수 있었다. 위 미니북에는 짤린 3종의 자쿠 피규어도 그 울트라맨 피규어들과 동일하게 루미나스 유닛을 넣어서 눈 등이 빛나는 연출을 즐길 수 있다.

1. 스트럭쳐A & 루미나스 유닛

단품 이미지발광은 이런 느낌앙상블에도 약간 작은 느낌
두 개를 연결하는 게 좋다마이크로워즈는 이런 느낌두 개를 동시에 발광
가운데를 뺄 수 있다앙상블과는 이런 느낌두 개를 연결해 보았다.

A의 경우 뭔가 격납고나 공장 같은 이미지이다. 루미나스 유닛은 상단에 위치하고, 2개를 나란히 연결하면 앙상블 정도의 크기에 잘 맞는 느낌이다. 마이크로워즈도 사이즈는 맞긴 하지만 마이크로워즈 쪽의 볼륨이 더 빵빵한 느낌이라, 잘 어울린다는 느낌은 덜하다. 오히려 중간의 단을 하나 빼서 낮게 만들어 줄 수도 있는데, 그러면 앙상블에 잘 맞는 사이즈가 된다. 하지만 확장을 더 하고 여러개를 올려둔다고 가정한다면, 짧은 것 보다는 원래의 긴 것이 더 괜찮은 느낌일 것 같다. 

2. 스트럭쳐B & 루미나스 유닛

딱 봐도 건물 느낌두 개를 합쳐도 발판이 좁다루미나스 유닛은 아래에 있다

아래 위로 연결할 수도 있다발판도 좁고, 앙상블에는 작다두 개를 연결해도, 빛이 위까지 닫는다

3. A+B 조합

4개를 조합하면 이런 느낌1년 전쟁의 자부로 습격 장면을 재현...이랄까?

A 2개와 B 2개를 연결해서 크기를 키우면, 앙상블을 전시하기에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느낌이 되긴 한다. 국내에는 언제 어떻게 풀릴지 잘 모르겠는데(이미 풀렸나?), 가격대만 괜찮다면 여러개 조합하기 나쁘지 않을 것 같기도 하다. 가샤퐁 제품군과 함께 전시하기에 좋아보여서 구매했는데.. 사실 대단히 마구마구 만족스럽진 않다.

다만, A의 경우 좌우로 연결할 경우 자연스럽게 디테일이 이어지는 느낌이 아니다보니 아쉬움이 좀 남는다. B는 아래위로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뭘 올려놓기엔 공간이 좁고 발판 부분을 앞으로 확장하려고 해도 건물을 제거했을 때 남는 디테일이 있어서 역시 좀 아쉽다. 그래도, 불이 반짝 들어오는 구성은 뭔가 마음을 건드리는 무언가가 있다.

...간만에 일옥에서 질렀는데... 타격이 좀 있어서 개인적으론 돈값 못하는 컬렉션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