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반가운(...) 완충제2차 완충제까지!

2020년 인류 역사에 남을 전염병일거라고 생각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일본 내수용으로 기획 생산된 한정판인 혼웹한정판들의 정식발매가 한 달씩 밀리다보니, 2020년 5월 마지막에 와서야 배송이 시작된 앙상블 EX16 G셀프 퍼펙트팩. 오랫만에 완충제가 포함된 구성으로 제공되어 더욱 반가운 느낌.(...)

박스 정면등짝. 중국 짝퉁인 줄...

앙상블 혼웹한정판은 가끔 박스 디자인이 왜 이런가 싶을 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뭔가 중국 짝퉁을 떠올리게 만드는 썰렁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정면 박스아트가 비교적 정상적이다보니 크게 문제라는 생각은 안 들지만.

조립설명서부품 구성.

조립설명서와 부품 구성을 얼핏보면 뭔가 많아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리 대단하지 않다. 퍼펙트팩의 조립도와 부품구성이 살짝 헷갈리는 불친절한 부분이 없지 않은데, 소체는 기존에 앙상블 12탄으로 발매된 G셀프와 어깨를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하다. 어깨 일부와 퍼펙트팩과 전용 스탠드가 신규 구성품인데... 고작 이것뿐인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진지하게 생각하면 지는 것.

G셀프 퍼펙트팩살짝 옆에서퍼펙트팩은 관절이 많다

퍼펙트팩은 원작의 디자인을 잘 재현하고 있고, 클리어파츠와 부분도색이 적절하게 들어간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준다. 다만 전용 스탠드의 볼륨이 커서 이건 전용 스탠드를 위한 구성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전용 스탠드에는 퍼팩트 팩의 암이 밑으로 많이 처지지 않도록 받침대가 추가된 구성이다. 그런데, 암의 관절 부품이 충분히 튼튼해서 굳이 이런 받침대가 필요한가 싶을 정도.

암은 의외로 가동범위가 답답별도 부품으로 전개 재현전개 파츠도 받침대가 있다

다만 퍼펙트팩에 붙어있는 다관절 암이 생각보다 가동범위가 넓지 않고, 가동되는 클리어부품도 뭔가 범위가 좁다. 별도 클리어파츠를 적용하여 퍼펙트팩 전개 상태를 재현하면 볼륨이 꽤 커보이지만, 전개 상태가 은근히 평면적이라 보고 있다보면 만족감이 다소 아쉬워지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12탄의 우주형 백팩을 장착한 G셀프와 함께

이 기체가 주역으로 등장했던 [G의 레콘기스타]라는 작품의 흥행이 다소 미묘했던데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일본에서 개봉한 극장판을 접하기도 어렵다보니 정작 G셀프는 HG프라모델의 아쉬운 퀄리티로만 기억되는 경향이 있다.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99년 등장 당시 큰 혹평을 받았던 턴에이건담도 이후 재평가를 거쳐 건담월드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았던 것처럼 이 [G의 레콘기스타]도 극장판을 통해서 재평가를 받고 G셀프의 개선된 프라모델(MG나 RG, SD까지도)이 등장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기대가 있다. 

앙상블 EX의 G셀프 퍼펙트팩도 기대보다는 조금 아쉬운 퀄리티이긴 하지만, 전용 스탠드와 전개형태의 클리어파츠가 보여주는 볼륨감이 주는 전시효과는 충분히 예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