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5탄 미니북


2020년 10월 하순,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발매된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 15. 이번에는 기합이 매우 들어간 MS 3종과, 뭔가 기합이 들어갔다기엔 뭐한 확장셋 하나와 무기셋 하나로 구성된 5종셋으로 발매되었다...

093 건담 엑시아

기동전사 건담OO(더블오) 퍼스트 시즌의 주역기이자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주역기체, 건담 엑시아. 파일럿 세츠나 F 세이에이가 팀플레이에서 맡고 있는 포지션에 충실하면서도, 퍼스트 시즌 마지막화에서 설명되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7개의 칼을 가진 근접 공격용 MS로 건담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도 상당히 높은 인기를 갖고 있다.

 앙상블로 발매된 건담 엑시아는 스커트와 앵클가드가 거의 없는 디자인 덕분에 관절이 가진 가동성을 거의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등짝의 태양로와 어깨 뒤의 빔사벨 바츠가 상당히 잘 빠지는 관계로, 원하지 않는 분들은 접착하시는게 좋을 듯. 드물게 색이 들어간 클리어 빔사벨 2종이 기본 포함인 점은 고맙지만 나머지 무장은 097 무기셋으로 빠져있는 점은... 이게 바로 앙상블이죠. 네네.

094 건담 듀나메스

위의 엑시아와 더불어, 건담 더블오 퍼스트 시즌에 등장한 사격전 및 저격에 특화된 기체로 최후가 너무나도 비장했기에 많은 팬들의 눈시울을 붉게 물들였던 건담 듀나메스. 평소엔 잘 안 드러나는 리어 스커트의 부스터까지도 잘 재현되어 있고, 머리나 숄더 아머, 무릎 색분할 등 역시 기합이 상당히 들어간 구성인데, 빔피스톨 2정이 들어있는 점도 고맙지만 역시 듀나메스의 상징 중 하나인 스나이퍼 라이플이 097 무기셋으로 빠져있는 점은... 그래요. 이게 앙상블입니다. 

095 리젤

건담 더블오의 주역기체 2대에 이어, 다소 뜬금없이 건담 U.C(유니콘)의 연방군 우주용 양산MS 리젤이 등장했다. 각 부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한 조형이 돋보이고, 진한 동체 전반의 컬러의 틈틈이 들어간 흰색 포인트 컬러나 클리어파트가 상당히 고급진 느낌. 앙상블 표준이라고 볼 수 있는 빔라이플의 볼륨이 아쉽다는 느낌마저 드는 미묘한 느낌의 라인업.

096 리젤 확장세트

확장세트라고는 하지만, 커맨더 타입=C형=지휘관기를 만들기 위한 세트. 결국은 메가빔런처가 붙은 C형 백팩과 함께 카메라아이와 숄더아머의 클리어파츠가 붉은 색에서 녹색으로 변경하는 부품이 들어간 구성이다. 사실 위의 MS 3기가 과도하다 싶을 정도로 기합이 들어간 조형과 구성을 보여주는 탓이기도 한데, 아래에 언급할 097 무기세트도 그렇지만 구성이 과도하게 부실해 보이는 부작용의 피해를 보는 세트라고 하겠다.

 의외로 스탠드도 들어있고, 다관절로 구성된 메가빔런처의 구성도 꽤나 알찬 구성이기 때문에, 리젤이라는 기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괜찮은 구성...이라고 마구 추천하기엔 그래도 볼륨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인 그런 옵션이라고 하겠다. 위사진의 막샷과 같이 손에 쥐어줄 수는 있지만, 꽤 끈기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도 아쉬운 점.

098 MS무기세트

MS무기세트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 건담 엑시아 : GN소드와, GN실드, 숏블레이드, 롱블레이드

 - 건담 듀나메스 : GN 스나이퍼 라이플, GN풀실드

 - 리젤 : 리젤 컬러 편손 두 켤레

라는 구성이다.

엑시아 옵션을 모두 장비GN소드는 접을 수 있다.GN소드는 역시 펴야 제 맛
건담 듀나메스 모든 옵션 장비저격이 잘 어울리는 기체부품을 바꿔 달아서 풀실드 재현

엑시아와 듀나메스를 완전하게 만들어 주는 풍부한 옵션들이 들어있는 무기 세트로, 각 옵션을 달아준 모습들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하겠다. 다만, 이 옵션들만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역시 풀세트를 모으는 분들이 아니라면 꽝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기도 한 세트. 스탠드도 들어있지 않고, 앙상블의 확장성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확장용 파츠만이 들어있는지라 원작 재현 정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필요하면서도 뭔가 아쉬운 느낌이 남을 수 밖에 없는 미묘한 구성.

앙상블 파트 15 였습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5종 세트(리젤은 하나 이상 더 있어도 좋을 듯)를 풀세트로 모으는 분들에게는 알찬 옵션까지 제공되는 좋은 구성의 라인업들이라고 하겠다. 2021년 01월에 예정된 파트 16에서는 더블오 라인업을 이어갈 건담 큐리오스와 플래그가 예정되어 있기도 하고, 파트 17에서는 건담 나드레가 등장할 예정이라, 더블오 팬들에게는 즐거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나저나 스탠드가 녹색이 된 건 나름 괜찮긴 한데 사진의 화이트 밸런스가 무너지는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