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앙상블 미니북 정면. 17탄은 21년 04월 발매!

미니북 등짝. 딱히 바뀐건..

일본 현지에서는 2020년 12월 말 발매된 모빌슈트 앙상블의 정규 16탄.  하이뉴 건담과 더블오 시리즈에서 3개의 라인업, 그리고 전통의 무장세트를 포함하여 5종의 라인업으로 등장하였다. 

098 하이뉴건담

기본 구성으로 정면약간 옆에서클리어 받침대가 들어있다.

이제는 설정만의 기체라기엔 너무나 유명해진, 뉴건담의 다른 모습인 하이뉴건담. 제작자의 코멘트에 따르면 본인 최고의 걸작이라는 평이 있던데, 조형이나 데칼, 디테일 등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기존의 뉴건담과 마찬가지로 HWS 장비 확장까지 고려한 구조를 갖고 있는데, 이 하이뉴건담은 별도로 한정판을 준비하고 있기도 하다. 단품에 모두 넣기에는 단가나 밸런스가 문제였는지, 핀판넬 부품이 생략되어 있다.

프로펠런트 탱크의 길이가 살짝 미묘하면서도 전체적인 무게 밸런스가 뒤쪽으로 쏠리는 관계로, 프로펠런트 탱크를 받쳐주는 용도의 클리어 받침대가 추가로 들어있다. 물론 시리즈 전통의 클리어 스탠드도 들어있어서, 스탠드를 활용한다면 의미없는 옵션.

099 건담 큐리오스

15탄에서 대단한 품질을 보여준 엑시아와 듀나메스에 이어, OO 1기 주역 4인방 중 하나인 큐리오스가 등장. 이미지컬러인 오렌지색의 포인트와 상반신의 부분도색 등, 디테일을 잘 잡아준 퀄리티를 보여준다. 나름 변형도 되지만 원작의 변형 형태도 그다지 볼품이 없었는데 앙상블의 변형은 더욱 볼품없는 수준... 분해조립을 거쳐 변형을 진행하는데, 언젠가의 에어마스터가 생각나는 건...

100 오버플래그

원작에서 그레이엄 에이커 전용으로 커스터마이징한 플래그를 오버플래그라는 이름으로 제작하여 전세계의 유명 플래그파이터(파일럿)를 모아 오버플래그 부대를 편성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바로 그 오버플래그. 설정상 표준양산기였던 플래그를 커스텀한 수준이기도 하고, 솔레스탈 빙의 건담들에게는 상대가 되지 않았지만 나름 인상적인 장면들이 있었던 기체이기도 하다. 등과 엉덩이에 붙는 날개는 디테일이나 볼륨이 좋긴 한데, 그 때문에 무게중심이 뒤로 많이 쏠린다.

여담이지만, 앙상블 라인업 공식 넘버링 100번을 차지한 영예의 기체가 되었다. ...영예가 맞나?

101 GN플래그

오버플래그가 라인업에 들어간 건 사실 이 그레이엄 전용 플래그를 넣으려다보니 배리에이션 라인업으로 넣은 듯해 보인다. 오버플래그보다 더욱 개량하여 우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설정. OO 원작 마지막화에서 진정한 최종보스로 등장하여 엑시아와 동귀어진에 성공하는 대단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체.

빔사벨을 사용하기 위해 유사태양로를 왼팔에 옮기는 형태를 재현하였고, 빔사벨과 이어지는 와이어는 리드선이 아니라 연질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깨가 고정되어 버려서 왼팔의 포징이 심각하게 제한되는 것이 아쉽지만, 마스라오나 스사노오로 이어지는 듯한 느낌의 머리나 오버플래그와는 다른 느낌의 상반신과 디테일 등 여러모로 원작의 이 기체에 깊은 인상을 받은 팬에게는 좋은 선물이 되는 킷인 듯.

102 MS무기세트

하이뉴건담 용 HWS 파츠와 큐리오스, 플래그들의 추가무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뉴건담+HWS

일단 하이퍼바주카와 핀판넬을 장비딱히 보기 좋지는 않지만 받침대가 필요없어진다.

기본적으로, 하이뉴건담에 빠져있던 핀판넬과 하이퍼바주카를 달아서 온전한 형태를 볼 수 있다. 핀판넬은 가동하지 않고, 하이퍼바주카는 손에 들려주지 않는 이상은 그냥 받침대 대용 수준.

HWS 형태를 재현.실드와 종아리 장갑에 데칼링등짝은 뭐 그닥..

4.5탄의 뉴건담 HWS와 비교하이뉴 HWS는 한정판이 나온다고...

앙상블 04탄과 4.5탄에 등장했던 뉴건담 HWS와 기본적으로 거의 동일하지만, 극히 일부의 디테일이 하이뉴건담용으로 수정되어 있기는 하다. 조립감이나 구성은 완전히 동일하지만, 부스터배드가 아니라 무장셋에 포함된 것이 가장 큰 변경점인 듯. 

GN플래그+추가무장

시작형 리니어라이플...이 맞나?좀 애매하지만 일단은 GN플래그에

아마도 오버플래그의 원형이 되는 그레이엄 에이커 전용 커스텀 플래그에 장비되었던 신형 리니어라이플이 아닌가 싶은 무장. 오버플래그와 그레이엄 전용 커스텀 플래그가 거의 비슷한 외형을 갖고 있다 보니 그쪽에 들려주면 그레이엄 전용 플래그가 되는 것 같지만, 일단은 오버플래그는 오버플래그로 두는 걸로... GN 플래그야 말로 어찌보면 그레이엄 전용 플래그 2가 되는 기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쪽에 들려 주었다. ...오버플래그를 하나 더 구해야 하는 이유가 생긴건가...

건담큐리오스+추가무장

빔사벨과 실드 전개 파츠를 장비...설마 플래그용 플라즈마 소드려나...실드의 무장은 GN블레이드라고.

뭔가 단순하고 귀엽지만 미사일런처쌍권총이라기도 좀 뭐하고..일단 변형은 된다. 되기는 한다..

큐리오스는 일단 빔사벨 2개와 실드에 숨겨진 GN블레이드가 전개된 파츠, GN핸드미사일 2개가 제공된다. ...사실 빔사벨은 파랗게 칠하면 플래그용 플라즈마소드로 사용할 수도 있는거 같기도 한데, 일단은 큐리오스의 빔사벨인 걸로. 마지막 변형샷은 안하려다가... 백팩의 기수부분이 가동하는 김에 그냥 만들어보았다.

15탄에서 건담 2대를 가져왔다일단은 3대3 구도버체(나드레) 나올 때 알바아론도 나오면...

15탄에 이어 큐리오스와 플래그들이 등장한 김에 3대3 구도로. GN-X(징크스)나 알바아론도 나오면 좋겠다... 싶은데, 설마 EX로 알바토레까지 같이 나오면.. 감사할 듯... 그나저나 버체와 나드레는 또 어떻게 나올런지... 노멀 플래그로 만들 수 있는 파츠나 아예 노멀플래그가 나와도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모빌슈트 앙상블 16탄이었습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훌륭한 품질로 나와준 앙상블 16탄. 올해에도 꾸준히 라인업이 전개되리라 생각하는데, 지금까지 공개된 것들 외에 어떤 새롭고 충격적인 것들이 발매되려나 연초부터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