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8탄 미니북. 19탄은 10월 예정.
미니북 뒷면

발매 4주년을 순조롭게 보내고 있는 모빌슈트 앙상블 정류 라인업 18탄. 2021년 6월 하순 일본에 발매되었고, 한국에는 7월초부터 구경할 수 있는 제품군되겠다. 최근들어 레어품목의 어소트를 조정해서 좀 더 레어가 안나오게 변경되었는데, 이번 18탄의 레어도 양산형 기체....가 되었다.

109. 프로토타입 건담

소위 퍼스트건담이라고 불리우는, 아무로 레이의 탑승기 RX-78-2 건담의 형제기. 이쪽은 형식번호가 RX-78-1 로, 작품에 등장했던 건담의 초기형에 해당한다는 설정이다. MSV 가 전개될 때 모형이 등장한 이래로, 팔뚝과 발목부분의 아머, 빔라이플 디자인과 컬러링의 차이 덕분에 색다른 느낌이 있어 나름 인기가 있는 기체라고 하겠다. 특징적인 색이나 좀 재현하려나 싶었는데, 의외로 팔뚝과 발목 아머, 빔라이플 모두가 신규 조형으로 되어 있어 상당한 완성도를 느낄 수 있다. 그 외의 품질은 기존 라인업의 건담과 거의 같지만, 그 품질이 말하자면 앙상블의 표준규격 같은 느낌이라 재현에 신경쓴 것이 더욱 강하게 느껴진다.

110. 실버 불릿 서프레서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에 처음 등장했던 실버 불릿을 기동전사 건담 NT(내러티브)에서 전작의 주인공 버나지 링크스가 탑숭했을 때의 설정인 서프레서로 재현한 모습. 이번 18탄이 여러모로 놀라운데, 이 실버불릿 서프레서는 기체 설정상 여러가지 배리에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식한 것인지, 부품분할이 상당하다. 게다가, 빔매그넘이라는 무장이 기체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오른팔을 4개 등에 지고 다닌다는 어이없는 설정까지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어서, 오른팔로 사용할 수 있는 팔뚝부품과 전용 주먹손 4개까지 재현되어 있다.

가샤퐁 공식 트위터에 게시되었던 18탄 실버불릿 서프레서 조립도

조립에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 관계로, 차분한 자리에서 최소한 니퍼 정도는 소지한 상태로 조립설명서를 보면서 조립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조립난이도와 부품분할이 과연 실제로 실버불릿, 실버불릿 가엘 창 탑승기(핀판넬 시험형), 도벤울프, 건담 MK5 까지 발매로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부품수와 볼륨을 반영해서인지, 빅캡슐에 들어있다. 

111. 자쿠워리어

Z건담 오마쥬(패러디?)기체가 많아서 빈축을 샀던 건담 SEED DESTINY 에 등장했던 자프트군의 신형 양산기, 자쿠워리어. 기체 설정이나 디자인 자체는 기동전사 건담의 MS-06 자쿠2를 워낙 많이 닮은지라 앙상블의 조형 자체도 자쿠가 생각나기는 하는데.... 18탄 라인업 전체가 그렇긴 하지만 조형이 무척 좋다 .튼튼한 하반힌이나, 색분할을 고려한 발 부품의 부품분할, 왼쪽 어깨의 실드 접속부를 가동형 부품으로 재현하고 머신건의 탄창 부품을 실제 호환 가능하도록 추가로 더 넣어준 부분 등, 여러모로 대단한 조형과 구성이라고 하겠다. 18탄의 레어이기도 한데, 전용기인 112번과는 달리 진정한 양산형 컬러는 이 111번인 관계로 SEED DESTINY 의 팬분들에게는 상당히 골치아픈 구성품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볼륨이 좋고 구성이 풍부한 킷 답게 빅캡슐에 들어있다.

112. 자쿠워리어 (루나마리아 탑승기)

건담 SEED DESTINY의 페이크 히로인(...)이자 자프트 군의 에이스 중 하나인 루나마리아 호크가 탑승한 기체의 컬러링을 재현한 라인업. 조형과 구성은 111번과 완벽히 동일하지만, 붉은 색의 컬러링을 재현하고 있어서, 뒤에 소개할 114번 무기세트를 가져오면 작중에서 루나마리아가 탑승했던 건너 자쿠워리어를 완벽히 재현할 수 있기도 하다. 111과 마찬자기로 빅캡슐.

113. 기간

MSV 가 히트를 기록한 후, 그 이후 기획으로 등장했던 MS-X 에 설정되었던 거점방위용 MS. 형식번호는 MS-12 이며, 나중에 게임이나 코믹스 등의 설정으로 우주에서 사용되었다는 릭 기간 이라는 기체도 존재한다. 설정상의 기체들이 등장하는 G제너레이션이나 기렌의 야망 시리즈 같은 게임이나, PS4(5)용 배틀 오퍼레이션2에서 의외로 강하게 등장한 모습으로 기억하는 분들도 있을 듯.


설명서1

설명서2

작은 캡슐 안에 부품이 많아서 열어보면 꽤 놀라운데, 부품들이 작기 까지 하므로 110번과 마찬자기로 최소한 니퍼 정도는 준비하고, 조용하고 차분한 장소에서 조립하기를 권한다. 설명서도 무려 2장을 할애해야 할 수준인데, 바퀴 안에 감춰질 부품에까지 부품분할과 조형을 그려놓아서, 예전의 건탱크처럼 배리에이션으로 활용하라는 의도도 느껴진다. 기체 자체가 생소하실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하지만, 개성넘치는 디자인과 킷 자체의 완성도가 높아 경험해보기를 추천하는 기체.

114. MS 무기 세트

자쿠워리어와 프로토타입 건담을 위한 무기세트.

18탄의 무기세트는 자쿠워리어와 프로토타입 건담을 위한 구성이다. 그렇긴 하지만, 조형이 좋은 빔재블린만이 프로토타입 건담을 위한 무기이고, 나머지는 사실상 모두 자쿠워리어를 위한 구성이다.

먼저, 또한, 블레이즈 위저드를 장비해서 블레이즈 자쿠워리어나 블레이즈 자쿠팬텀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사병용 자쿠워리어에를 지휘관용 자쿠팬텀으로 바꿔줄 수 있는 블레이드 안테나가 달린 머리 장갑과 오른쪽 어깨+실드 부품이 들어있어 자쿠팬텀을 꾸며줄 수 있다. 자쿠워리어용 빔토마호크도 하나 들어있다. 다만, 컬러링이 111번 양산형 자쿠 워리어에 맞춘 컬러링이라, 설정상의 다른 파일럿 탑승기를 재현하려면 도색이 필요하다는 점은 딱히 단점이라고 하기는 어려울지도.

건너 자쿠워리어는 작중에서 다른 기체들도 나오긴 하지만, 역시 루나마리아가 탑승한 붉은 건너 자쿠워리어가 유명하다. 

기동전사 건담 모빌슈트 앙상블 18탄 이었습니다.

이렇게, 기동전사 건담 모빌슈트 앙상블 18탄은 만족스러운 품질과 구성으로 발매가 되었다. 조만간 색놀이 버전인 앙상블 7.5 (티탄즈 컬러 건담 MK2와 리가지, 기라도가로 구성)이 예정되어 있고, 10월에는 제간 2종이 포함된 19탄이 나올 것이다. 그 중간에 가샤퐁전사 포르테도 나와줄 것 같은데...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