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가샤퐁 제품군에서 종종 나오는, 기존에 발매했던 라인업을 색을 바꾸거나 데칼을 추가하는 등 약간 손을 봐서 거의 그대로 재발매하는 배리에이션 제품군이 있다. 앙상블의 경우, 일반판에 고급진 옵션을 넣어 예약한정판으로 발매하는 EX 시리즈와 더불어 이렇게 배리에이션으로 발매하는 .5 제품군이 있는데, 여기 소개하는 건 2018년 8월 경 발매했던 모빌슈트 앙상블 07탄의 컬러 배리에이션으로 발매된 7.5탄 되겠다.

7.5탄 미니북. 5종이었던 7탄에 비해 하나가 늘어났다? 19탄은 10월 발매 예정!
미니북 등짝은 최근 18탄과 달라진게 없어 보인다.

115. 건담 Mk-Ⅱ (티탄즈 컬러)

이 건담마크투 라는 기체가 입체물로 나오면 거의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2가지 색으로 나오게 되는데, 앙상블에서는 7탄에서 에우고 버전의 하얀색이 나오더니 3년 만에 티탄즈 컬러 버전이 발매되었다. 당시에는 G디펜서의 구성도 마음에 안들고 그때까지도 전종 수집은 하지 않겠다고 생각하던 것도 있어서 에우고 마크투도 패스했었는데, 뒤늦게 만져보게 되었다. 전체적인 퀄리티는 준수한 앙상블 표준 스타일이고 발칸 포드까지 재현되어 있지만 내 것만 그런것인지 얼굴파츠가 뒤틀려있는 느낌이.... 투명 캡슐에 들어있다.

116. 리 가지 (마킹플러스)

7탄에서도 약간 쩌리취급이었던 리 가지. 나중에 발매된 EX 사자비에, 리 가지를 제외한 BWS 만 들어있어서 하나는 있어야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각종 마킹이 추가도니 것과 더불어 사출색이 뭔가 코팅된 것 같은 고급진 색감을 보여준다. 하지만 여전히 가장 단촐한 구성을 보여주는지라, 7.5탄(7탄 포함)에서는 가장 아쉽지 않을까 싶기도 한 라인업. 파란 캡슐에 들어있다.

117. 기라 도가 (사병용, 마킹 플러스)

7.5탄의 특징 답게 여러 마킹이 추가된 점과 다소 어두워진 색감을 제외하면 딱히 7탄과 달라진 점은 없다. 다만, 최근들어 변경된 어소트에 따라 레어로 취급이 되어 세트로 입수하기가 살짝 어려워지긴 했는데... 녹색 캡슐에 들어있다.

118. 기라 도가 (레즌 슈나이더 탑승기, 마킹 플러스)

7탄에는 없던 라인업인, 레즌 슈나이더 전용 파란 도가. 전체적으로 파란색으로 바뀌었으며, 지휘관기 답게 머리에 안테나가 생겼고 지휘관용 라이플을 장비하고 있다. 마킹은 117번과 동일하게 들어가 있으며, 컬러 배리에이션인 7.5탄에 어울리는 추가 라인업. 다만, 어소트에 따라 레어 취급이라, 117번과 세트로 구하기는 약간 귀찮아졌다 하겠다. 역시 녹색 캡슐에 들어있다.

119. G디펜서 (티탄즈 컬러, 마킹 플러스)

원작에는 등장한 적이 없는, 티탄즈 컬러의 G디펜서. G디펜서라는 기체 자체가 건담마크투를 보조하기 위한 기체인데, 7.5탄이 컬러 배리에이션이다보니 115번 티탄즈 마크투를 위한 완구적 허용이나 MSV 정도로 이해해 주면 될 듯한 라인업이다. 조립이 어렵다는 분들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길.

개인적으로는 7탄 발매 당시에도 롱라이플의 볼륨이나 합체 방식이 별로라고 생각해서 건너뛰었던지라 실제로 만져본 것은 이번이 처음. 완구적 허용이라고 이해는 하지만, 날개 부분에 티탄즈 마킹이 들어간 것이 영 마음에 안든다. 노란 캡슐에 들어있다.

티탄즈 사양 슈퍼건담 (건담마크투 + G디펜서)

G디펜서 형태일때는 필요없는 부품들을 가져온다.

완구적 허용으로 탄생한, MSV 혹은 IF 설정으로 볼 법한 티탄즈 사양 G 디펜서. 전용 받침대가 들어있는게 은근 재미있긴 한데, 개인적으론 그냥 저만큼의 볼륨을 롱라이플에 붙여주지 그랬냐...하는 느낌이 더 크다. 사실 티탄즈 컬러의 G디렌서를 장비한 SD건담마크투라면 이게 떠오르기 마련인데, 그렇게 생각해보면 또 괜찮다 싶기도 하고.

120. MS 무기 세트

오로지 117번 기라 도가만을 위한 무기세트

7탄도 그러했듯이, 7.5탄의 무기세트는 117번 기라도가만을 위한 것으로 보면 되겠다. 구성품은 랑게 부르노 포와 지휘관기용 안테나 부착 머리뚜껑, 기라도가 개량형(커스텀) 형태의 머리 뚜껑이 들어있다. 분홍 캡슐(빨간 캡슐?)에 들어있다.


117번을 118번과 동일하게 변경 가능.

개량형 머리로 변경 가능

사실 개량형은 몸도 꽤 바뀌어야 한다.

개량형 머리로 랑게 부르노 포 장비

이 형태를 헤비암즈타입이라 한다고.

이 포는 10탄의 기라 줄루에게도 적용가능

랑게 부르노 포의 부품에도 마킹이 추가되어 있는 정도를 제외하면 딱히 7탄의 무기세트와 달라진게 없는 것 같은 구성이라 하겠다. 10탄의 기라줄루는 있는데 이 무기세트가 없던 분들한테는 나름 도움이 되는 구성일지도. 

모빌슈트 앙상블 7.5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썩 반갑지만은 않은 컬러 배리에이션 라인업이었는데, 문득 정신차려보니 세트로 질러놨더라...라는 어이없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늘 그렇듯 구구절절 적어보았다. 이제 8월에 발매될 EX 라인업을 제외하면 정규 19탄이 발매될 10월까지는 뭐가 없을 것 같은데.... 포르테는 언제 나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