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26404 가면무도회  소년대
  26403 마타 아시타!!  오우란코우코우 호스트쿠라부
  26395 키보우호우?스파이라르~스이리노 키즈나~OP  Strawberry JAM?
  26409 Allegro Cantabile(노다메 칸타-비레 OP)  SUEMITSU&THE SUEMITH
  26393 Brand New Breeze(금색의 코르다OP)  카논
  26412 CHU-LIP  오오츠카 아이
  26397 Meet again  하야시바라 메구미
  26398 Metamorphoze (기동전사 Z건담 극장판 별을 잇는 자)
  26408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야마자키 마사요시
  26399 OVERLAP(유희왕OP)  Kimeru
 
26400 Perseus  시마타니 히토미

점점 선곡기준을 알수 없게 되어가는 TJ미뎌 일음 신곡. 사실 지난주에는 아는 곡이 전혀 없어서 넘어갔었는데, 이번에는 반가운 곡이 좀 보여서 소개해 본다.

일단 첫번째 소년대의 가면무도회. 내가 알기로 소년대의 데뷔곡인가 하는, 무척 오래된 곡이다. 어디선가 들은 이야기로는 홍백전인가에서 사회자가 곡명을 가면라이더라고 잘못 소개하는 바람에 멤버들이 무대 뒤에서 울었다는 에피소드가 있는 곡인데, 따라 부르지는 못하지만 아무튼 오래된.. 그리고 제법 유명한 곡이라고 한다. 어째서 지금 업데이트 되는지... 궁금할 따름.

네번째 알레그로 칸타빌레는 타마키 히로시-우에노 쥬리 주연의 드라마로 인해 붐이 일어나, 2007년 4월 현재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코믹 노다메 칸타빌레의 애니메이션판 오프닝. 개인적으론 크리스탈 케이의 엔딩쪽이 훨씬 마음에 들긴 하지만, 뭐 아무튼 나왔다는게 중요할지도.

여섯번째 오오츠카 아이의 츄립은... 점점 센스를 알 수 없는 PV와 작곡이 묘한 매력을 풍기는 곡이라고 하겠다. 특히나 PV쪽은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장면들이 속출하는 관계로 관심있으면 한번쯤 봐줄만은 하다. 곡도 오오츠카 아이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그럭저럭 중독성도 있는 편.

여덟번째 메타몰포제는 Z건담 극장판 1편 주제곡이기도 한 늙다리뱀파이어각트의 곡. Z건담과 오버랩된 PV도 좋았고, 곡 자체도 매우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어째서 지금 업뎃이 된 건지는 의문. 나와준 자체가 고마워서 아무래도 이번주에는 꼭 노래방에 가야겠긴 하지만.

마지막 시마타니 히토미의 페르세우스는... 국내 길티빠 및 게임팬들에게 시마타니 히토미라는 아티스트를 각인시켜 준 첫번째 곡이 아닌가 싶다. 그 쪽 바닥에서는 각종 콤보를 모은 동영상의 배경으로 깔린 곡으로 유명하며 시마타니 히토미의 댄스를 볼 수 있는 PV도 기억에 남는다. 곡 자체도 좋은 편이라 꽤 오랫동안 들고나니며 봤던 기억이 있다.

 그 외에 한물 간 듯 하지만 여전히 인기 성우인 하야시바라 메구미의 곡이라던가, 나는 별로 관심없지만 오란고교 호스트부-금색의 코르다-스파이럴-유희왕 등의 애니메이션 곡들도 잔뜩 업데이트 되었으니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업뎃이라고 하겠다. 근데 븃븃스플래시랑 하네우마라이더 안 들어오려나???

...그나저나 노래방 언제간다냐..

Comment +8

  • 중년 2007.04.04 20:57

    더티올드맨이 들어올 때까지 태진회사앞에서
    기약없는 금식 아니 금노래방....이라도 해야 들어올까요 엉 엉 엉

  • 해돌 2007.04.05 17:40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뒷담화모임 하고 짬내서 놀애방도 가자~
    시간만 지켰으면 놀애방도 갔을...............(으아아앙 물어내 해돌의 1시간~~~20분)

  • 미령 2007.04.06 00:17

    우와아...정말 태진미디어에 소년대 팬이 입사했나봐요.
    아니고는 이렇게 낼 수가 없어요...정말 의외이면서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남동생 집 3분 거리에 태진미디어가 있던데. 저는 비즈 곡좀 넣어주지 하고 째려 본 것
    말고는 없는데. 정말 의외의 성과네요..^_^)
    노다메는 타마키&쥬리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저는 애니메이션이 몰입이 안되더군요.^^

    • 전 노다메 애니는 치아키-노다메 페어보다 미르히 때문에 몰입이 안되더라구요. 드라마에서 보여주던 오케스트라 씬과 달리 정지화상으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 씬도 많이 허전하구요... 그래도 원작풍 그림체라던가, 드라마에서 축약-삭제한 에피소드가 나오는 건 좋더라구요. TJ 올해 신곡 제작 정책은.. 솔직히 정말이지 모르겠어요. 투표 반영도 있긴 한 것 같은데 참...

  • 야마자키마사요시의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노래는 좋으나 노래방에서 부를 노래는 아닌것같군...
    아무래도 소년대의 가면무도회정도의 흥이 나야지 분위기가 살것같네.ㅋㅋㅋ
    오오츠카아이의 CHU-LIP은 안무까지 포함시켜 부를수있도록 노력해보렴...^^

    • 안무와 라이브를 소화하는 누님이 시키시면 스커트에 망사 스타킹 입고 안무를 해결....하지는 않겠지만요.. 음.. 원모어타임~은 모르는 곡인데 좋은 곡인가 보군요. 나중에 부산원정 정모에서 미령님과 조인트로 소년대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