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2007년 3월 마지막 토요일, 50화를 끝으로 울트라맨 뫼비우스가 끝났다. 방영 중간부터 알게 되어서 끝내 완결까지 지켜본, 어찌보면 내 인생 최초로 시작과 끝을 지켜본 특촬물 한 편이 되겠다. 일본 내에서는 그 전까지의 울트라맨 시리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던 중이었고, 뫼비우스의 경우 극장판은 대박을 쳤지만 TV판은 대단하다고는 하기 힘든 시청률 수준으로 마감을 하였다고 한다. 결국 오랫만에 부활한 울트라 형제(첫 울트라맨부터 80까지의 울트라맨을 울트라 형제라고 한다. 원래는 타로우까지의 시리즈만을 인정했지만 뫼비우스에서는 레오와 80을 추가하고 막내 뫼비우스와 히카리까지 인정하고 있다.) 시리즈가 다시금 막을 내린 셈이다. 그레이트 이후의 울트라맨, 특히 티거-다이나 이후의 울트라맨은 M78 성운에 있는 빛의 나라와 관계없(다고 알고 있다)는 울트라맨들인지라 거의 관심이 없는 참이라 다음번에 또다시 새로운 울트라맨이 나온다면 가급적 빛의 나라 시리즈이길 바란다. 그러면 거기에서 또 새로운 뫼비우스를 볼 수 있을테니까.

0123

개인적으로 꼽는 베스트 에피소드는 역시 34화 [고향없는 사나이] 편. 타로우를 시작으로 뫼비우스를 도우러 온 두 번째 울트라 형제-울트라맨 레오가 등장한 에피소드 되겠다. 일전에 레오 등장을 기뻐했던 포스팅을 적기도 했지만, 책으로만 접했던 울트라 형제들 중 가장 좋아했던 울트라맨이기도 하고, 인간체 모습없이 싸움만 하다 돌아간 타로우나 뒤에 약간은 구색맞추기라는 느낌으로 등장했던 80-울트라의 아버지-에이스-잭(돌아온 울트라맨)-세븐-울트라맨과는 달리 직접적으로 뫼비우스를 꾸짖고, 때려눕히고(...), 레오 방영당시 세븐에게 당했던 갈굼을 되돌려 주는 등 좋은 소리만 들려주고 완곡하게 이끌어 준 다른 형제들과는 달리 엄격한 가르침을 전해주었다는 느낌이 좋았다. 특히 조금도 어색하지 않게 고독한 중년이면서도 강인한 레오의 이미지를 잘 전해준, 74년 방영당시 울트라맨 레오였던 캐릭터 오오토리 켄역을 맡았던 배우 마나츠 류씨의 연기가 마냥 순둥이이기만 했던 뫼비우스=미라이와 묘하게 잘 어울렸기 때문에 더욱 멋지지 않았나 싶다.

0123

약간 기합이 빠진 느낌도 있지만 충분히 재밌었던 극장판도 그렇고, 적어도 저 34화가 수록된 DVD만큼은 하나 소장해 두고 싶다. 그러고 보니 컬트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격투게임 울트라맨 파이팅 에볼루션 시리즈가 새로 나오게 되면 뫼비우스도 등장하게 되지 않을까. 2편까지는 그럭저럭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그 기묘한 완성도에 쓴 웃음을 지었던 기억이 있는데, 뫼비우스가 등장해 준다면 특별히 하나 사줄 용의도 있는데 말이지. 아무튼, 오랫동안 매주 토요일을 기다리게 해준 뫼비우스에게 감사를. 언젠가 새로운 빛의 나라 이야기에서, 또 다른 매체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다려 본다. 뫼비우~~스!!

Comment +10

  • antidust 2007.04.10 07:16

    아...그러고보니 나 이거 TV로 봤다. 마지막에 조피 나오는 게 정말 충격이었는데.
    그리고 템페라 성인이 아니고 엠페러 성인...

    • 잠결에 수정했더니 오타도 많고 엠페러 성인을 템페라 성인으로 잘못 썼네그랴... 출근전에 블로그 확인했구나. 실시간으로 봤다니 어쩐지 부러운데... 조피 등장은 알고 있었는데 그 과정에서 진짜 왕충격. 정말 멋진 최종화였어.

  • fuse7 2007.04.10 12:26

    생일 문자 땡큐다. 그런데 너무 늦었더군 ㅋㅋ 뭐 나름 즐거운 생일이었던듯~

  • 해돌 2007.04.11 22:43

    복규 자기 생일이라고 모이작 하는 뭐시껭이 이바구도 했지만....(이바구만)

    요즘 특촬을 안봤더니 별 감흥이.......난 아마 특촬물을 별로 안좋아했나 봐 하는 생각이 불현듯ㅋㅋ

    • 저도 원래 특촬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편이라지요. 근데 요 뫼비우스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요.

  • 석민 2007.04.12 09:19

    좌측이 뫼비우스 버닝 브레이브, 좌측이 울트라맨 레오.??????
    울트라맨 생긴건 확실히 알고있으니 우측이 뫼비우스일것같은...;;;

  • amano80 2007.04.12 10:22

    형형! 쑤아앗~

    • 문득 우허우허우허~ 발탄성인이 안나온게 좀 아쉽.. 막판에 무려 메피라스 성인까지 나왔는데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