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사실 건담게임 35주년은 2021년이었는데, 개인적으로 35주년이었구나.. 하고 깨달은게 최근이라 이제서야 35주년 관련 잡설을 풀어본다. 36주년이니 36선으로 해볼까 하다가, 플레이 경험이 있거나 최소한 어느 정도 관심을 가졌던 게임들을 추려보니 의외로 35개의 게임을 꼽기가 쉽지가 않았다. 아무튼, 동일 시리즈에서 여러개가 올라온 게임도 있고 해서 좀 겹치는 감이 없지 않지만, 아무튼 35선을 꼽아 보았다. 

참고로 건담게임 35주년 공식 홈페이지는 이 쪽.

올드 게이머들에게 건담 게임이란 똥겜의 다른 표현이기도 하고, 비슷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더라도 건담을 아는가 모르는가에 따라 참고 따라갈 수도 있지만 도대체 뭔소린지 모르겠는 바보같은 게임이 되기도 하는 참 묘한 게임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사실 35주년 사이트를 발견하고 짬짬이 정리하고 둘러보고 했었는데, 2022년 8월 25일에 발매된 건담게임 신작 '건담 배틀 얼라이언스'도 나온 김에 정리했던 리스트를 간단히 올려본다. ...정작 배틀 얼라이언스는 체험판까지만 해보고 아직 살까말까 하는 중이긴 한데...

마음 같아선 리스트의 게임을 하나하나 리뷰를 올려보고 싶기도 하지만, 마음만 앞서서 벌려놓기만 한 일이 너무 많다보니 그냥 이 정도로만 정리하고 치워버릴까.. 싶다. 그래도 몇 개는 올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