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SD건담을 좋아하면 됐지 그림 그린 사람까지 알아야겠니?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의외로 'S슈퍼 D데포르메'라는 단어와 장르를 만들어 낸 사람이 바로 이 화집을 그린 '요코이 코지'씨 되겠다. 아래 올리는 대표적인 이미지들을 보면 아주 익숙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이고, 이런 것까지 그렸나? 싶을 수도 있을 것이다. 아무튼, 데뷔 당시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SD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하고 있는 요코이 코지 화백의 두 번째 화집 되겠다. 

표지. 타이틀이 2라는 건 1도 있다는 말이겠지요?
등짝. 아주 익숙한 일러스트.
많은 지분을 가진 SD건담.
진귀한 G체인져 일러스트들
선라이즈 로보 챕터. 저 친구들 외에 다른 그림도 있다.
이제는 나름 흔해진 서바인과 즈와우스, 벨빈 등등
다이나믹 로보는 사실 몇 페이지 없다
굉장히 친숙한 그림들

여기까지의 로봇 또는 그와 관련된 그림들은 눈에 익은 것들도 있고 근래에 새로 그린 것도 있고 그리움과 신선함이 뒤섞인 느낌의 그림들이라 하겠다. 이 화집은 화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큼직한 사이즈로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존재의의이자 최고의 장점이라고 하겠다. 구구절절한 코멘트나 해설이 없는 것도 화집이라는 장르에 충실하다고 할까.

도에이 히어로. 주로 전대물 위주였다.
한국에선 후뢰시맨이 최고!!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제트맨

실제로 구하려면 상당히 어려운, 카드다스 '슈퍼전대 구락부(클럽)'의 일러스트들을 크게 볼 수 있는 점도 정말 좋다. 후뢰시맨(초신성 플래시맨)과 제트맨(조인전대 제트맨) 만 찍어 올렸지만, 제커전격대부터 많은 전대들의 그림이 수록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패트레이버
다양한 제로의 모습과 양산형

마지막으로 언제나 최고의 로봇물을 꼽으라면 최상위에 올라가는 패트레이버. 그리고 그 진지하고 현실적인 레이버들을 정말이지 귀엽게 묘사한 패트레이버 챕터 또한 과거 카드다스 등으로 판매되고 사용되었던 일러스트 들이지만 좋은 화질과 크기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하겠다. 

약간의 코멘터리가 있긴 하지만,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이 책의 존재의의다 보니 이만큼이나 올려도 되려나 싶긴 하지만... 2022년 9월 현재 국내 대형 서점의 외서 코너에서 주문하는 것이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찾아보시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