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오랫만에 올려보는 TJ 미뎌 일음 신곡. 사실 이번주에도 시큰둥 넘어갈 곡들이 대다수이지만 단 한곡이 완전 강렬하게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26630  君がくれたあの日 - 茅原美里
 26626  思い出は億千万 - ゴムJ
 26627  ALONES(블리치6기OP) - Aqua Timez
 26629  Hey! Say! - Hey! Say!7
 26640  Kokoro(BLUEDRAGON2ndED) - SS501
 26625  Let's Final Fusion!!!(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 삽입곡) - 遠藤正明 & 影山ヒロノブ
 

 간만에 TJ미뎌가 사람 설레이게 만든 곡은  바로 26626번 추억은억천만!!! 훼밀리(FC, 닌텐도 패밀리 컴퓨터-패미콤-화미콘, 수퍼콤, NES, 컴보이, 파스칼 1.2.4 등등...)로 발매되었던 캡콤의 명작 액션게임 시리즈 록맨의 2번재 작품 록맨2의 한 스테이지 BGM에 가사를 붙인 곡이다. 일본의 포털 사이트 니코니코에서 여러가지 버전의 동영상들이 올라왔고 국내의 오타쿠들이 이 동영상들에 자막을 붙이거나 하여 국내에도 이쪽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제법 알려진 곡이기도 하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동인음악인 셈인데... 이런 곡이 국내 노래방에 등장하게 되다니.... 막장이지요. 그러문요. 그렇지만 노래방에 가서 국내에 가장 많이 알려진 버전인 ゴム-J 두명의 보컬 버전(통칭 째지는 목소리 버전)으로 불러보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아니겠습니까요.

 26629 헤이세이도 눈에 띄는 곡. 뒤늦게 꽂힌 오사카러브로망 애니메이션 라부콩-러블리컴플렉스-러브컴플렉스-러브컴-러브콤-라브콘(헉헉..)의 2기 오프닝 곡으로, 쟈니즈계열 유닛으로 보이는 소년 5인조(맞나?) Hey! Say!7의 곡이다. ..7이니 7명인가? 아무튼... 엔딩곡도 함께 맡아 부른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실 1기 오프닝-엔딩이었던 테고마스의 곡들이 더 마음에 들고 곡도 좋은 게 사실. 하지만 어쩌리.. TJ미뎌에는 2기 오프닝부터 들어 온 것을.

 26640 코코로는 나름 성공적으로 일본진출을 달성한 외화벌이 국산 아이돌 더블에스501의 곡. 발음과 PV의 입모양 등이 나름 화제가 되긴 했지만 동방신기의 오리콘 1위와 함께 제법 화제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PV는 한 번만 보고 프습에서 지웠고 곡은 따로 들어보지 않았지만... 으음.

 26625 렛츠 파이널 퓨전은 가오가이거 파이널 삽입곡이라는데.. 곡조는 알겠지만 가사를 모르는 관계로 패스. 그러고보니 강철형제가 10월달에 온다고 했던 것 같은데.

 언제나 그렇지만 TJ미뎌의 선곡 정책은 특정 집단의 영향을 좀 많이 받는 경향이 있지만, 그게 인정하고 싶건 아니건 간에 국내 JPOP 청취자+게임-애니 덕후님들의 평균적인 대세인 셈이니 맘에 드는 곡이 올라올 때마다 적당히 환호해 주면 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지난 몇주의 막굴러먹었쓰7 불폭탄 쓰레기들의 곡이 콤보로 올라온 건 넌센스 아녀?

Comment +6

  • 2007.08.28 19:39

    저 노래 제목이 추억은 억천만이군요;; 전 계속 "오쿠센마안" 이 부분만 들려서 그냥 "억천만송"이라고 그랬었는데 ^^;

  • antidust 2007.08.28 21:36

    아 젠장 노래방가서 펑키 소닉 월드 달리고 싶다 ㅠ.ㅠ

  • natsue 2007.09.12 00:40

    제가 내공이 약해서 추억은 억천만은 잘 모르겠군요. 찾아서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소문에 의하면 '에어맨이 쓰러지지 않아'가 일본에서 CD 발매된 여세를 타고 태진에 진입하려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 에어맨이 쓰러지지 않아도 좋았지만 가사 탓인지 저는 억천만이 더 좋더라구요... 노래방에서 두 번 불러봤는데 자폭하기 딱 좋으면서도 소리지르게 만드는게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