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오시는 분들도 잘 모를 것 같은, 주변에서도 거의 나 혼자서만 열심히 열을 올리면서 수집하고 있는 SD건담 카드다스의 정보를 오랫만에 얻으러 갔다가, 12월에 예약해 둔 성기병전설편의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는 소식과,  프리미엄으로 전환하여 더욱 고급화, 고가화를 선택한 것이 먹혀들어갔다고 생각한 탓인지 2탄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참 감사한 일이다.... 환율이 올라서 죽을 맛이긴 하지만 부디 끊김없이 마지막 시리즈인 개투신전설 주) 의 완결편까지 나와줬으면 좋겠다. 어떻게든 질러줄테니 말야...

 아, 중요한 건 그게 아니고, SD건담과 더불어 카드다스라면 빼놓을 수 없는 드래곤볼 카드다스 컴플리트 바스의 발매도 결정되었다고 한다. 12월 하순 발매이고 가격은 10,500엔. 예약제는 아닌 듯. 아마 일반 매장에서도 판매할 것 같은데... 이쪽은 드래곤볼 카드다스 시리즈의 종합 사이트.
 드래곤볼 카드다스는 국산정발판으로 아직도 대량 소장중인 관계로 아마 컴플리트 박스를 지르지는 않겠지만, 주변에 누군가 지르는 사람이 있다면 구경해 보고 싶긴 하다. 프리미엄으로 발매되는 관계로 총 4개의 시리즈에 신규 추가 카드가 들어가는 모양인데... 흐음.

 주) 鎧鬪神傳說, 갑옷투신 전설이라는 뜻으로 기존의 SD건담외전_나이트 건담 시리즈와는 조금 다른 개념의 세계관이 추가되어 W건담을 테마로 전개되었던 시리즈.
 보통 4편까지로 스토리를 완결짓는 SD건담외전 카드다스지만 전개당시 SD건담 외전의 인기가 막바지였던데다 SD건담이 아니어도 다른 방면으로 장사가 너무나 잘 되던 W이었던 탓에 완결편인 4편이 발매되지 못하고 종결되어 버린 시리즈.
  SD건담외전 최초로 원작의 주역 인간 캐릭터가 건담으로 변신하는 패턴이 당시 화제였고, 천사 히이로와 천사 미리알드 형제의 운명과 대결을 그렸더랬다. 개투신전설을 테마로 동인지도 다수 발매되었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카드다스는 완결을 내지 못한채 종료되었고, 이후 X, ∀, SEED는 무사는 있어도 기사는 없고, OO 역시 무사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지만 팬들이 만든 기사 이미지는 웹상에 돌아다닌다.
나그네 세츠나

일본에서 등장한 팬아트 카드다스. 세츠나.

천상투사 듀나메스

일본에서 등장한 팬아트 카드다스. 듀나메스.

Comment +6

  • JK 2008.11.17 12:00

    오오....과거의 그것이군요. 저는 프리즘 카드와 일반 카드 몇장만 빼고
    옛날에 처분했지요. 있으면 좋을 것 같긴 한데 딱히 없어도 될 것 같은
    그런 류의 상품인 듯합니다 -0-; 좋은 정보 감사!

    • shikishen 2008.11.17 12:34

      SD건담 카드다스의 신작이 나오나 싶어서 들어갔더니 눈에 확 띄더라구. 카드라는 매체에 얼마나 관심이 있느냐가 포인트가 아닐까나?

  • 해돌 2008.11.18 19:15

    나의 세츠나는 저렇치 않아.......로봇대전에 더블오도 나오나~
    요즘 건담애니를 좀 봤더니 갑자기 로봇대전이 보고 싶어지는구먼....

    이것이 덕후인가........

    • shikishen 2008.11.19 13:47

      OO가 나이트건담시리즈화 된다면..이라는 설정으로 그린거니까요. 로봇대전에서 나오려면 빨라야 내년 연말은 되야 할 겁니다. 아마 2010년 정도에 나오는 로봇대전에서는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송양 2008.11.19 09:02

    우왕 세츠나랑 듀나메스다~ 조금 다른것 같긴 하지만 ㅎㅎ 귀엽네요

    • shikishen 2008.11.19 13:49

      역대 건담 시리즈는 SD건담, SD무사건담, SD기사건담 등으로 변형이 나오거든요. SD기사건담 시리즈는 이미 명맥이 끊겨 있긴 한데 만약 OO가 SD기사건담으로 나온다면...이라는 설정으로 팬들이 그려 본거죠. 기회가 되면 엑시아-바체-퀴리오스도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