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시빌워-아이언맨

국내 정발 시빌워 두번째 에피소드

시빌워-아이언맨

아이언맨의 측면에서 본 시빌워


 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 그래픽 노블 시빌워의 서브 스토리에 해당하는 시빌워-아이언맨 되겠다. 최근 개봉한 영화에 힘입어 이 작품 외의 다른 아이언맨도 번역되어 나왔던데, 다소 경박하고 유쾌한 이미지의 영화판과는 다른 무거운 색채가 감돌아서 그 쪽은 집어들지 못했다. ...비싼 것도 사실이고.

 여러모로 충격적인 소재, 전개, 결말이었던 시빌워를 아이언맨의 시선에서 바라본 에피소드인데,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 토니와 스티브라는 두 인물의 기나긴 대담을 다룬 첫 에피소드와 시빌워 이후 아이언맨의 고뇌를 그린 두번째 에피소드,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의 죽음 앞에서 슬퍼하는 아이언맨을 그린 세번째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다. 하나같이 무거운 분위기인지라 영화의 경쾌하고 가벼운 느낌, 개인적인 차원의 고뇌 정도를 기대하고 보게 되면 실망할 듯.

 사실 최근들어 재조명되기 시작한 마블과 DC의 작품들이긴 하지만 일본과 한국의 '만화'와는 조금 다른 개념의 그래픽 노블들인데다 그림의 질이 높고 올 컬러인 대신 가격이 만만치 않아 가볍게 접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는게 사실이지 싶다. 게다가 3작품 모두 히트한 스파이더맨과는 달리 올해의 마블 히어로 영화인 아이언맨 두번째 영화가 아쉬움을 남기고 있는 만큼 흥행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게임들을 통해 접한 마블 수퍼 히어로즈와 시빌워라는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쯥 읽어볼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