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후루야 미노루 신작 낮비

후루야 선생 신작. 이번에도 전작들과 비슷한 컨셉...

후루야 미노루 신작 낮비

앞 표지와는 다른 느낌의 뒷표지.


 전작 와니토카게기스-심해어의 후속작은 이번에도 비슷한 컨셉의 설정을 안고 시작하는 어두운 청춘 드라마, 낮비 되겠다. 원제는 ヒメアノ~ル. 도마뱀의 일종이라고 하던데, 자세한 것은 귀찮아서 더 검색해 보지는 않았다. (...)

 나와 함께(=가출고딩들=크레이지군단) 이래로 계속 지켜오고 있는 별볼일없는(때로는 인간쓰레기) 주인공과 아름답고 긍정적인 히로인이 등장하는 패턴과, 두더지 이래로 이어오고 있는 블랙코미디에 가까운 분위기는 여전하다. 특히, 두더지 부터 등장하는 주인공 주변 인물의 살인사건이 보다 위험하면서도 전면적으로 등장하고 있는 점이 특징. ...이긴 한데, 미친놈+살인범은 이미 시가테라에서 써먹은 설정이고 평범보다 조금 아래인 주인공과 더 비참한 주변인이라는 설정 역시 두더지와 시가테라에서 등장해온, 후루야 미노루 시리어스 시리즈(내 맘대로 붙인 이름)에는 법칙처럼 등장하는 패턴같은 것인지라 2권까지 읽어오는 동안 조금은 식상한 느낌을 받았다. 물론 일본에서 6권으로 완결이 난 작품이고 이제 서두에 해당하는 부분까지 읽은 수준이라 작품이 앞으로 어디로 튈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2권을 덮는 시점에서는 다소 실망감을 느꼈더랬다. 하지만 재미도 없고 과거 작품의 복제판에 불과한 것이 아닌 듯 한 것이, 작가의 데뷔작이자 인기작 이나중 탁구부(전 13권) 이후 시가테라와 함께 가장 많은 권수(6권)로 완결된 것을 보면 원작의 인기는 제법 있는 것 같다. 즐겁게 3권을 기다려 볼 수 밖에.

 ...예전 후루야 미노루의 작품을 소개할 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이나중 탁구부를 떠올리며 책을 집는 실수는 하지 않길 바란다... 그런 엽기 개그는 이미 나와 함께에서 끝났으니.

'활동그림들 > 그림묶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옥별 레미나  (12) 2010.05.29
블랙 패러독스  (14) 2010.05.24
블랙라군 9권  (8) 2010.05.14
시빌워 - 아이언맨  (5) 2010.05.13
수퍼로봇대전 OG R-ATX, SD건담 삼국전 풍운호걸편  (3) 201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