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옛말에 한정판이면 소도 잡아먹는다고 했던가. ...아닌가? 아무튼... 비디오 게임에 있어 한정판의 꽃을 피운 하드웨어 플레이스테이션의 수많은 한정판 중에서 엄청난 세월이 흘러 손에 넣은 게임 되겠다. 이름하여 신SD전국전 기동무자대전. 처음 이 게임을 봤을 때가 고등학생때였나 대학생때였나 그랬으니 대략 15년 가까이 되었나 보다. 에효... 세월이 느껴지는 게임이구만..
기동무자대전

박스. 빛이 좀 바랬네.

기동무자대전

등짝. 이쪽은 생상하구만.

기동무자대전

게임 오리지널 주역 무사건담.


 초기동대장군편과 무신휘라강(키라하가네) 사이에 위치하는 이야기라고는 하는데, 실제로 시나리오를 알고 플레이한 적이 없어서 정확히 어떤지는 모르겠다. 게임 자체는 자잘한 특수효과와 아이템을 쓸 수 있는 무사건담판 수퍼로봇대전이라는 느낌이라는 기억만 남아있는 편.
0123456

 사실 심심해서 일옥을 구경하던 중(<-초 위험한 행위) 매우 저렴하게 나와있던 것을, 장난삼아 500엔만 입찰했다가 덥썩 건진 녀석되겠다. 지금에 와서는 게임이야 아무래도 좋고 동봉 한정 프라모델이 훨씬 가치있겠지만... 팔기도 뭐하고 만들기는 아깝고..
01234

 무사건담은 100번 미만 시리즈와 무자열전 이후의 녀석들만 인정하다가 슬금슬금 초기동대장군 편이 마음에 들어버린지라 이 게임도 한 번 클리어해보고는 싶은데, 이 게임 발매 당시의 반다이는 게임을 발로 만들던 발다이였던 시절인지라 과연 클리어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런 관계로 일단 한정 프라모델 취급으로 돌리고 게임은 봉인...

....근데 이거 플삼이나 플투에서 안정적으로 돌려나..? 흐음... 그리고 사족을 달자면, 500엔에 낙찰받았지만 운송료가 대략 2천엔이 넘었던지라 결론적으론 3만원 넘게 주고 구매한 셈... 일옥질이 그렇지 뭐.. 쯧.

Comment +4

  • 오오 동봉만화를 보고싶습니다.
    예전에 일옥질하며 설정화를 보려고 공략집을 질렀는데 게임자체를 구하셨군요!
    브로마이드가 멋집니다~

    • 일러스트나 자료는 공략집이 훨씬 충실할 듯 합니다. 한정판이라고 해도 프라모델만 추가된 한정판이라 매뉴얼 자체의 일러스트는 그리 많지 않네요;; 동봉 만화는 브로마이드 뒷면에 수록되어 있는데 역대 대장군들이 모여서 싸운다는 이야기입니다^^

  • eihabu 2010.08.11 16:20

    일옥질도 하는구나...대단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