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드리미시어터2

용량도 미쿠미쿠!!

드리미시어터2

온라인으로만 구매 가능!!

드리미시어터2

오오 고해상도로 만나는 미쿠!!



 제법 오랫동안 재미지게 즐겼던 리듬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2nd. 격창 익스트림을 제외하고 모두 클리어 후에 택틱스 오우거를 시작하여 아직도 하고 있는 중이긴 하지만,  PS3에서 즐길 수 있는 하츠네 미쿠가 나온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던 타이틀, 드리미 시어터 2nd. 발매일에 바로 설치하여 즐겨보았는데, 게임을 즐기는데 좀 특이한 사항이 있어서 포스팅해본다.
 

0123456789


 ...참 쉽죠? 드리미 시어터는 사실 단품 소프트라고 보기엔 가격이 살짝 저렴한 편인데(3900엔), 드리미 시어터로 리듬 액션 게임을 즐기려면 반드시 이러한 데이터 카피 과정을 거쳐야 한다. 좀 번거로운 느낌이 드는게 사실이지만, 드리미 시어터라는 타이틀 자체가 하나의 완성된 게임이라기 보다 프습판 미쿠 2nd 유저를 위한 확장 서비스 소프트(라기엔 좀 비싼가...) 개념이다 보니 이런 과정이 필요하다. 뭐 이런 번거로움도 재미로 느낄 수 있다면 당신은....


012


 그리고 게임 풀레이. 게임 자체는 프습과 동일하지만, 풀HD로 즐길 수 있고 모니터가 지원한다면 3D로 즐길 수도 있다. 고해상도로 표현되는 3D 모델링도 매우 귀엽고, 프습판의 진행상황에 따라 복장=모듈=코스츔도 모두 아름답게 그려진 상태로 즐길 수 있으니 말 그대로 미쿠 2nd의 팬을 위한 서비스라고나 할까. 그리고 나처럼 1st를 즐기지 않고 바로 2nd를 즐긴 사람들에게는 고마운 1st 수록곡들도 즐겨볼 수 있다. 현질을 했다면 가지고 있을 DLC 곡들과 모듈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미 프습으로 즐겨본 사람들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이제껏 프습용 DLC 안 질렀는데 이젠 질러야 하나...하는 고민이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프습용 프로젝트 디바의 모든 기능에 제공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나는 즐기지 않았지만 많은 호평을 받았던 룸 모드를 즐긴다던가, 플삼에서 바로 에디트를 할 수 없다거나... 하는 소소한 불편함이 좀 있다. 그것들까지 모두 재현했다면 거꾸로 프습판의 가치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기도 하겠지만... 특히, HD 해상도로 표시되는 게임 스샷은 캡처 가능하지만 로딩화면=월페이퍼를 다운받을 수 없다는 게 가장 아쉬운 점... ....아니, 그냥 내가 모르는 건가?

 뭐 암튼, 일본 계정에서만 구할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데이터를 옮기는 과정에서 프습과 플삼의 계정에 충돌이 생길 수 있지만 인증 갱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길.. ...이거 근데 프습의 인증 갱신 횟수가 제한이 있던가? 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