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2편 때도 적었지만.. 이 게임 때문에 한바쿠 샀다. 그리고 마침내 그 마지막 시리즈가 나왔다. 먼 훗날 귀여워 워즈, SD귀여워, 귀여워 더 배틀, 리듬 오브 귀여워, 도키메키 귀여워 등의 파생작이 안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뭐... 아무튼 마지막 시리즈.

01234


 오픈 자체의 소감은 대작에 어울리지 않는 썰렁한 구성.. 하지만 뭐 매뉴얼과 구성물에 열광하는 건 그저 순간일 뿐. 게임 자체는 챕터1을 클리어하고 호드모드 비공개 20스테이지까지 진행해 본 결과... 

 아주아주진짜진짜대박김왕장 재밌음...ㅠㅠ 비스트모드는 아직 도전해 보지 못 했지만 호드모드와 캠페인만으로도 구입한 금액의 몇 배는 뽑을 듯한 재미가 있겠더라. 특히 단순히 패턴을 파악하여 지키는데만 집중하면 되었던 호드모드는 플레이어 개개인의 스킬을 키우고 방어할 진영을 구축해가며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 추가되어 더욱 계획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조금 당황스럽고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호드모드에서는 한 번 완전사망하더라도 벌어놓은 자금이 있다면 한 번은 부활할 수 있게 바뀐 점도 좋다. ...그러나 쵸코보(비스트라이더) 대신에 버서커 2마리 또는 브루먹이 10스테이지마다 보스로 나오는 건 아니자나ㅠㅠ

이 쯤에서 다시 보는 세계명작 게임 만화 호드50

앞으로 당분간은 이 녀석으로 달리겠지... 라이브 골드 1개월을 끊은 만큼 뽕을 뽑을 예정... 모여봅시다, 동지들이여!! 비스트도 대전도 재밌겠지만 이 게임의 최고는 역시 호드라구요!!!!!!!!!!!!!!!!!!!!!!!!!!!!!!!!!!!!!!!!!!!!!!!! 하앍;;
 

Comment +9

  • SMoo 2011.09.21 22:12

    맞아! 이유가 어딨어, 그냥 하는거지. 원사운드 호드는 다시 봐도 눈물이 ㅠㅠ

  • osten 2011.09.21 22:26

    '종이 메뉴얼 없음'은 북미 게임 사실거면 앞으로 각오하셔야 할겁니다. 나무 살리기 캠패인으로 종이 사용을 극소화 하고 있거든요;

    • 아.. 그렇군요. 사실 매뉴얼 탐독해가며 게임을 하진 않지만 어쩐지 손해보는 기분인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fuse 2011.09.23 09:06

    그냥 하는거라고 외친 성민이는 기어워 하나?그럼 언능 친구등록하라고 ~ ㅋㅋㅋ 주말에 또 달려봅세

  • eihabu 2011.09.23 13:15

    언뜻 내 취향일꺼 같지만, 난 전혀 손이 안가는 게임 두가지 : 기어워, 무쌍시리즈
    그나저나 바하5 잼나더군~!!
    어제 엑박 유선패드가 닳고 닳아 아날로그스틱의 뼈대가 보이기 시작했다능..

  • 호드호프 호무호무 호도루 2011.10.12 21:26

    뽕 뽑는다며~아직 어깨뽕이 남아 있음.~언제 뽑을꺼냐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