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10월에 일본에 갔을 때 절찬리에 예약을 받던 PSP용 리듬액션 게임 하츠네 미쿠 - 프로젝트 디바 익스텐드. 전작과 같은 게임성에, 아케이드에도 비슷한 게임이 팔리고 있고 수록곡들은 니코니코동화나 유튭에서 여러가지 버전으로 찾아볼 수 있는, 상당히 특이한 요소가 많은 게임이 드디어 발매되었다. 실제로는 지난주에 나왔지만 당장 질러도 할만한 정신은 아니었고.. 주말 내내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몇 개의 중고 게임을 매각하고 저렴하게 들여올 수 있었더랬다.

012345678


 디바 2ND의 세이브데이터에서 몇가지 칭호와 디바포인트(모듈=복장 및 아이템 구매에 쓰임)를 계승받을 수 있고, 신곡이 꽤 많은 지라 3탄이라는 느낌은 적어도 또 이거냐...라는 느낌은 오히려 적다. 2011 TGS 배포용 체험판에서 즐겨본 곡들로 쌍콤하게 시작할 수 있는 느낌도 좋다.

012345678

 
 아직 몇 곡 즐겨보지 않은데다, 플레이를 계속해서 잠겨있는 상태를 열어야 하는 곡들이 잔뜩 깔려있지만, 큰 맘먹고 택오를 잠시 미뤄둔 김에 알차게 즐겨볼 생각. 이걸로 비타오백이 나올 때까지는 문제 없을 듯.

...그리고, 본 게임과는 관계없지만 보컬로이드 메구리네 루카 반팔 티셔츠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최소 주문 수량이 10벌이라, 현재 확정된 2명을 포함해서 2장씩 구매하는 걸로 해서 5명 또는 1벌씩 10명이 모이면 바로 들어갈까 합니다. 희망하시는 분들은 덧글 부탁드려요~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