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거의 다 만들고 나서 유니콘과

패키지 일러스트



 OVA가 나오기 전부터 검은 유니콘이라는 별명으로 나름 알려졌던 유니콘 2호기 밴시. 유니콘건담의 금형유용을 통하여 쉽게 만들어질 수 있으리라는 당연한 예상은 누구나 하고 있었고, 유니콘과 마찬가지로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가 따로 발매되었는데, 유니콘은 유니콘 모드를 구매했었지만 밴시는 디스트로이 모드로 질러보았더랬다.

012345678


 원래 프레임부분의 사출색이 HGUC나 SD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오렌지색이랄까 덩색이랄까 그런 주황색 비슷한데, 금색 스프레이를 팍팍 뿌려서 금색으로 바꿔줬다. ...그런데 설정을 다시보니 무장, 뿔, 프레임의 색이 각각 다 다르더라;;;

012345

 

 유니콘건담-디스트로이 모드를 조립해 본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부품이 많고 조립 과정이 쉽지 않다고들 하던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작업이 꽤나 오래 걸린 느낌이었다. 특히, 고토부키야제 킷의 영향을 많이 받은 듯한 느낌의 손맛이 느껴지기도 했고 설명서를 잘 들여다봐야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고 해서 독특한 뒷맛이 남았더랬다.

 마감을 하지 않은채로 일단 장식장에 넣긴 했는데, 정크 부품 취급인 실드와 빔매그넘은 그대로 완전하게 조립할 수 있는 관계로 나처럼 라이플이 필요한 유니콘모드 보유자에게는 뜻밖의 보너스도 주어지는 기분. 원하는 사람은 OVA 4화 마지막의 재현을 위해 델타 플러스에 넘겨도 좋겠지. 하얀 에우고 버전 MK2보다 카리스마넘치는 티탄즈의 검은 MK2가 좋다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은 킷인 듯.

Comment +2

  • jksclara 2012.03.20 16:42

    오호! 색조합이 멋지근영!
    먹선 넣은거에요? 먹선도 필요없을정도로 각 패널들이 정교하게 빠진듯!!두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