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2권 

012

 소설보다는 애니메이션에 충실한 코미컬라이즈를 보여주는 시리즈. 애니메이션에서는 다소 불친절하다고 느껴졌던 부분들이 보강되어 있는 느낌이라 보다 몰입해서 읽기 좋은 한 권. 1권보다 인물 작화가 미형이 된 느낌이 있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다만 OVA 1편의 종반까지를 다루고 있는지라 3권의 호흡이 다소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김칫국도 한 번 마셔보고. 

건슬링거걸 14권

012

 지난 여름 나왔던 13권 이후 꽤 오래 기다린 느낌의 14권. 실질적으로 현장을 뛰는 인물들의 이야기는 거의 끝내고 정리하고 있으며, 이 작품의 세계관에서 큰 틀을 유지하는 이야기의 정리가 남은 느낌이었다. 보는 내내 폭풍처럼 스쳐가는 느낌이라 페이지를 빠른 속도로 넘겼고, 중간중간 한 번씩 손과 눈을 멈추고 탄식을 하게 하는 장면이 속출(!)하는 그런 감상이었다. 무척 흥미롭게 지켜봐 온 장편이지만, 다음권 또는 다다음권에 완결이 나고 나면 전질을 봉인하거나 없애지 않을까 싶은... 그런 속상함이 남는 한 권이었다. 살아도 산게 아니고 처절하게 사랑으로 죽어간 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절절해서... 아....

우국의 라스푸틴 2권
012

 일본 괴기만화계의 거장 이토준지 선생의 야심작인 정치만화. 2권이 엔딩이라는 뜬소문을 들은지라 아직 이어지는 엔딩에 안심과 놀람을 동시에 느꼈다. 일본의 사법계, 외교계의 현실을 고발하는 느낌이 강하게 전해져 오는 전개였고, 연출과 전개가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근래의 방화 중 히트작인 부러진 화살을 떠올리게 하는 점도 제법 있는데, 한국와 일본은 가깝고도 먼 나라지만 소름끼치도록 닮은 부분이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그런 작품이었다. 또 느긋하게 3권을 기다려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