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샬돌 커스텀

샬돌 개량형


 2012년 4월 마지막주부터 3기 방영을 시작한 텔레비전 만화영화 기동전사 건담 아게AGE. 생각 이상으로 품질이 좋은 AGE의 건프라를 만져보고, Z의 짐2와 네모를 뒤섞어 AGE 풍으로 만든 듯한 디자인을 보고 질러 본 샬돌 커스텀을 만들어 보았다.

012345678

 
 샬돌 개량형=커스텀이라는 이름을 듣고, AGE를 본방 사수해 온 사람이라도 어디 나왔더라?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이 기체는, 시즌1 중반부터 등장한 '매드너 공방 '의  엄청난 기술력으로 만든 독자 개발 기체 샬돌을 개량하여 연방군에 제공하여 제식 채용된 기체라고 한다. 시즌2의 주역 아셈이 배속된 전함 아델에도 초기에 배치되었다가, 후에 AGE1의 양산형 아델이 배치되면서 자리를 내주지만 대규모 전투에서 당하는 역으로 군데군데 얼굴을 비추는, 소위 말해 '폭죽' 타입 되겠다.
 

01234567891011121314


 GM2와 네모를 섞어, AGE 또는 더블오 풍으로 어레인지한 느낌이 드는 기체로 AGE HG 프라모델들이 대부분 그렇듯 상당히 우수한 품질을 보여준다. 시즌2 시작과 함께 발매되었던 울프 전용기 G에그자스의 부품을 대거 굥유하고 있다 보니 품질이 좋은 편인 G에그자스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받은 듯. 다만 우수한 가동범위에 비해 뭔가 힘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한데, 언뜻 보면 싸구려 같아 보이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녹색 사출색도 이쁘장하고, 최근의 HG급 양산형 프라모델들이 대부분 그렇듯 몇 개를 함께 두어도 꽤 괜찮은 느낌일 듯한 좋은 킷.

 

Comment +2

  • 토미노피자 2012.05.06 22:02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상은 아니지만 제품자체는 상당히 잘 나왔네요ㅎㅎ 에이지는 프라로 승부하려는듯;;

    • 사출색과 설정색에는 호불호가 좀 갈릴 듯 합니다만 양산기가 갖춰야할 미덕을 잘 갖춘 좋은 킷입니다^^ AGE 프라는 3개 만들어봤습니다만 품질이 아주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