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아델 디바컬러

아델 디바컬러


 일찌감치 인기의 바닥을 치고, 꾸역꾸역 방영하면서 조금씩 초반의 부진을 만회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보고 있는 기동전사 건담 AGE. 이미 활약할 시기를 지나버렸지만, 시즌2에서 상당히 눈도장을 찍고, 건프라로써의 훌륭한 품질을 인정받은 연방군 양산기 아델의 디바 배치 컬러를 만들어 보았다. 

0123


 AGE 관련 HG 프라모델들은 애니메이션의 부진과는 반대로 건프라의 품질이 높은데, 이 아델은 AGE-1 노멀의 품질을 그대로 이어받은 좋은 킷이다. 가동률, 손맛, 디자인 등 취향만 맞는다면 상당히 만족하면서 만들 수 있는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AGE 에 등장하는 연방군 양산형 기체답게 둥근 클리어파츠로 가려진 얼굴도 멋지고, 시즌1의 도무지 땡기지 않는 양산형 제노아스와는 전혀 다른 멋진 양산기로 거듭나 있다.

0123


 전에 만들었던 또다른 연방군 양산형 기체인 샬돌 개량형과는 또 맥을 달리하는데, AGE-1 타이터스가 있다면 극중에 등장한 아델-타이터스도 재현할 수 있다. 여러모로 시리즈의 팬이라면 가지고 놀 수 있는, 소위 플레이 밸류가 높은 킷.
 

012


  건담의 양산형이라면 역시 GM인데, 건담을 양산화한 기체가 GM이었다면 AGE에서는 건담을 양산화한 기체가 바로 이 아델이 되는데, 시즌1에 등장한 제노아스는 이젠 뭐 도무지 판매할 방도가 사라진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사실 HG 제노아스의 가동성이나 디자인은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도무지 눈도장을 찍은게 없고 양산형이라는 규격에 걸맞는 기체는 이 아델이 가져가고 있으니 말이지....

012345


 현재 흥미롭게 진행중인 시즌3의 이야기에 와서야 적측의 입장을 직접 들여다보는 연출이 진행되고 있는데, 과연 시즌3의 주인공 키오는 어떻게 성장하고 행동해 나갈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AGE의 MSV가 전개 된다면 이 아델의 배리에이션이 가장 다루기 좋으면서 안정적으로 보이지 않을까 기대해 보고 있다. 잡지 부록으로 예정되어 있는 AGE-1과 AGE-2의 웨어들도 기대가 되고... 시즌3의 연방군 양산형 기체들도 어서 발매되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