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이미 시즌3는 얼렁뚱땅 막을 내리고 시즌4로 접어들면서 이 AGE3 에 대한 인식이 그닥 좋지 않게 되어버렸지만, 킷 자체는 그러한 작중의 활약과는 관계없이 상당이 잘 빠진지라 즐겁게 만들었더랬다.

012345


 건담 시리즈의 팬이라면 쉽게 눈치챌 수 있겠지만, 디자인 컨셉은 우주세기의 기동전사 건담ZZ에서 가져왔다고 하겠다. 실제로 잘 보면 중重MS 라는 설정이었던 ZZ와는 달리 의외로 늘씬하게 잘빠지고 탄탄한 느낌이 추가된 정도의 느낌이긴 하지만 코어파이터를 활용한 변형 합체라던가(ZZ같은 3단 분리는 아니지만) 단일 무장으로 상당한 위력을 가진 포격을 할 수 있다던가 하는 식으로 디자인의 모티브가 ZZ에서 따왔다는 느낌이 상당히 남는다.

01234


 그러나 실제로 조립해 본 킷의 느낌은 더블제타가 아니라 더블오가 생각난다고 할까... AGE1이나 2에 비해 다리가 두껍긴 하지만 제법 사이즈가 큰 코어파이터를 빼고 보면 늘씬한 허리와 팔, 두껍다기보다 탄탄하다는 느낌을 받는 다리 등, 더블오에서 느꼈던 늘씬함이 묻어나는 킷이라 하겠다. 아직 발매되지 않은 포트리스를 만져보면 묵직하다는 느낌을 새로이 받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시리즈 주역기 다운 늘씬하면서도 다목적이라는 느낌이 나는 킷이었다.

0123456


 ...물론 작중에서의 취급이 역대 AGE 주역기 중에서 가장 안습인지라 이후 발매가 어떻게 될까 싶긴 하지만, AGE 시리즈 프라모델이 다 그렇듯 손맛도 좋고 갖고 놀기도 좋은 우수한 킷이라 하겠다.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