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프디바f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



 한 때는 거들떠도 안 보던 보컬로이드 관련 컨텐츠에 빠진지도 꽤 시간이 흘렀다.. 그렇게 된 직접적인 원인이 된 PSP 용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2nd 로부터 또 시간이 흘러, 최신작이 PSP의 후속기종 비타오백VITA로 발매되는 날이 오고, 또 그게 하루 차이로 정식발매가 이뤄지게 되었으니.. 지를 수 밖에 없잖아?  

012345


 사실 일본 PSN에는 하루 일찍 풀린 체험판 덕분에 3곡을 먼저 플레이해 보았었는데, 첫 느낌은 해상도의 낮음에 대한 아쉬움. 제작사가 원래 좀 한심한 면이 있는지라 하드웨어에 대한 연구를 별로 안하고 만든게 아닐까 하는 억측이 먼저 들게 만드는 화면빨에 아쉬움이 느껴졌더랬다. 그러나 저러나 뭐 곡이 좋으면 그만이지.. 싶은데, 현재까지 2시간 가량 플레이한 결과 ACUTE 와 멜랑콜릭 정도가 귀에 딱 꽂히고 그 외에는 PV가 예쁜 걸 빼고 곡만 들으면 좀 어떨까..싶은 선곡이라는 느낌. 좀 더 파다보면 좋아지는 곡들이 분명히 생기리라 생각한다. 일단은 익스트림 난이도까지 올클리어를 목표로....는 하고 있지만 2nd에서는 격창을, 익텐에서는 역시 격창과 벤젠을 클리어 못했는데 과연 가능할까.. 싶기도...

01234567891011

 
 VITA의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여 메뉴화면과 로딩화면을 몇 개 올려본다. 체험판에서는 스샷기능을 막아놔서 아쉬웠는데 제품판은 팍팍 찍을 수 있어서 아주 좋다. 모델링이 살짝 아쉬웠던 PSP버전에 비해서 해상도는 좀 아쉽지만 모델링과 표현력이 대폭 상승한 f는 매우 다양한 스샷과 에디트곡들이 올라올 것 같은 즐거운 예감. 일단은 전 난이도 클리어와 모든 복장 컴플리트를 목표로 당분간 달려볼 생각.... 이걸로 연말까진 놀겠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