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6탄 미니북


 간만에 퍼스트 라인업으로 가득찬 NEXT 16탄. 사실 돔이고 스곡이고 다 지겨워서(건담 포함) 건캐넌과 니세건담만 빼고 다 넘겨버릴 생각이었는데.. 직접 만져보니 또 생각이 바뀐다. 음...

1. RX-78-2 건담 - 빔라이플/하이퍼해머 장비, NEXT 스탠드 부속.
 
 건담이라는 이름이 이 친구에게서 시작되었으니 인기도 제일 많기도 하고, 가샤퐁이라는 제품군이 저연령 아니면 고연령이 주고객층인 탓에 열심히 나오는 친구. 사실 NEXT라는 브랜드 안에서의 이친구는 디잔이 좀 맘에 안드는데, 이번엔 스탠드에 올라가고 무장도 풍부하고 해서 쫌 맘에 든다.

2. RX-77-2 건캐넌
 
 NEXT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건캐넌. 16탄 첫 참전 기체들(건담빼고 다...)이 어째 디자인 컨셉이 좀 바뀐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컨버지의 피가 조금 흘러들어오지 않았나 싶다. 특히 이 늘씬한 건캐넌은 더더욱... 캐넌을 강조하다보니 머리가 작아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본작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대만족.

3. MSM-07S 샤아전용 즈고크


 16탄의 우려먹기 1탄, 즈고크 시리즈. 양산형 즈고크와는 색만 다르고 완전히 같다. 이번 즈고크는 양 팔의 표정이 달라 포징에 따라 괜찮기도 하고 어딘가 장애가 있어 보이기도 한다. 또한, 모노아이는 머리를 벗겨 방향을 돌려줄 수 있으며, 크로도 3개가 모두 개별로 가동하는 관계로 보기에 따라서는 꽤 재미있는 제품으로 탄생한 느낌이라 할 수 있겠다.

4. MSM-07 양산형 즈고크
 
 3번과 색만 다르고 모든 점이 동일하다. 정말 전혀 차이점이 없다.

5. MS-09 돔 히트사벨 장비형
 
 16탄의우려먹기 2탄, 돔 시리즈. 히트사벨 장비형은 등에 히트사벨 렉이 붙어있고, 왼손이 편손으로 구성되어 있다. NEXT 시리즈는 편손을 넣으면 그 손이 꽤 괜찮게 나오는 것 같다. 모노아이는 헬멧같은 머리를 벗기면 앞뒤로 각도가 다른 눈을 자유롭게 회전시킬 수 있게 되어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6. MS-09 돔 자이언트 바즈 장비, NEXT 베이스 부속.

 5번과는 등의 히트사벨 렉이 제거되어 있고, 왼손이 구멍뚫린 주먹손이다. 베이스가 부속되어 있어서, 5번보다 손해보는 것 같은 본체를 보충해주는 느낌이랄까. 그 외에는 5번과 동일.

7. MS-06C 니세건담/가짜건담
 
 원조SD건담에서 등장한, SD건담의 아버지 요코이 화백의 분신같은 캐릭터. 항간에는 건담자쿠?자쿠건담?이라는 출처불명, 정체불명의 이름으로 불리우는 듯 한데, 정싱명칭은 '니세건담'이다. 일본어로 '니세'는 가짜라는 의미를 갖는데, 니세울트라맨과 같이 유명한 일본의 서브컬쳐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센스이기도 하다. 이 니세건담은 건담의 외모를 모방한 자쿠라는 설정으로, 일종의 개그캐릭터로 등장했으며, 얼티밋배틀 등의 카드다스에서 다른 니세건담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요코이 화백의 트위터 인장은 지금도 니세건담이기도 하다. 아무튼, 제품 자체는 짤뚱이 개그캐릭터 니세건담을 매우 스타일리시하게 뽑아내줘서 당황스러울 정도. 



 다음 시리즈 17탄은 무려 SEED 인데... 12월에 과연 무난하게 지르고 받을 수 있을 것인가... 싶다. 연말에 뭔가 이벤트성이 있는 시리즈를 발표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말이지.

'구암뿌루와 > 가샤퐁,가샤폰,가챠퐁,가챠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샤퐁전사 NEXT 18  (0) 2014.03.05
가샤퐁전사 NEXT 17  (6) 2014.01.11
가샤퐁전사 NEXT 15  (0) 2013.09.04
가샤퐁전사 NEXT 14  (4) 2013.07.03
가샤퐁전사 NEXT 13  (0) 2013.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