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제목이 엄청 길어졌는데, 아무튼 저게 풀네임. 사실 발매된지 시일도 꽤나 지났고, 받은지도 오래되었지만 어쩌다보니 이제야 오픈하고 바인더에 정리를 완료했다....

012


  90년대 중반에 모두 4부작으로 구성된 시리즈 중에 3편으로 중단되었던 나이트건담 시리즈인 개투신전기가 컴플리트 박스를 통해 마무리되면서 새롭게 바뀐 세계관을 배경으로, SEED와 턴에이의 등장 기체들을 이용하여 신세대 나이트건담이야기를 만든 것이 이 '신약 SD건담 외전' 되겠다. 이번에도 전통에 따라 4부작 구성으로 보이며, 이 '두 명의 황태자 편'은 그 중 1탄이다. 

01234567


 새로운 설정과 기존 설정의 정리 등, 재미있게 들여다 볼 것이 그림 말고도 많은 풍성한 시리즈로 태어난 신약 시리즈. 그 중, 카드 뒷면의 프롤로그와 스토리를 번역해 보았다.

 프롤로그

 그 옛날, 사악한 고대신이 부활했다. 세계를 만들어낸 황금신과 정의의 기사들이 싸웠다. 격전의 끝에, 강대했던 사악한 신은 정화되어, 황금신의 손에 의하여 새로운 수호신 [선본] 이 탄생헀다. 서로 단절되었을 터였던 두 개의 세계 [스다-도아카 월드]와 [리온 카지 계]는 하나로 이어져, 새로운 세계가 태어났다. 그리고, 새로운 세계가 만들어지고 긴 세월이 흘렀다....

 - 개투신전기의 마무리 부분을 언급하고 있다. 스다-도아카 월드는 아시다시피 나이트건담이 등장하고 활약해 온 세계관이고, 리온 카지 계는 건담X와 08소대를 테마로 한 또 다른 중세풍의 세계관인 SD건담 성전의 세계관이다. 개투신전기도 성전도 카드다스가 완결을 맞이하지 못하고 당시 도중하차된 시리즈였지만, 개투신전기는 화려하게 부활을 이루고, 뒤이은 신약에 와서 성전마저 병합하여 마무리를 지어주었다. 


 스토리 1

 여기는 [모빌슈트 임금 킹건담 3세]가 통치하는 평화로운 [브리티스 왕국]. 대대로 이어내려온 [킹 실드]의 문장(렐리프)에 이변이 일어났다. 그것은 왕국을 수호해온 환수와의 계약이 끊어졌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었다. 이 위기를 맞아, 왕국은 두 사람의 황태자를 불렀다. 나라의 미래를 맡아 이어가야 할 그들 스스로의 손으로 환수의 수호를 얻어내야만 한다. 계약을 이루고, 나라를 새로이 태어나게 하기 위하여.

 - 킹실드의 문양이 그런 내용이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스토리 2

 [브리티스 왕국]의 두 황태자 중 한 사람인 [크라운 블루 나이트 건담] 은 스스로 아끼는 기병 [레전드 바틀라스] 을 몰고, 부하 [플라티나 델타]와 여행 도중 멋대로 따라붙은 [비스트마스터 이하치]와 함께 육로를 통해 북쪽의 성지 [헬리오폴리스 평원]으로 향했다. [환수 글래스퍼 그리폰]의 시련을 받기 위해서였다. 

 - 레전드 바틀라스는 황금신화에서 등장했던 킹건담 2세의 기병 로드 바틀라스와는 다른 기체. 플라티나 델타는 레드 워리어 일족의 후손이며, 비스트마스터 이하치는 08소대의 EZ08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이며, 성전의 세계에서 넘어 온 인물.


 이번 신약은 SEED에서 모티브를 많이 가져왔는데, SEED 극초반에 등장하여 비운의 최후를 맞이한 중립콜로니 헬리오폴리스는 평원이 되고, 톨 쾨니히와 카가리 유라 아스하, 무우 라 프라가의 탑승기였던 중력하 전투기인 스카이 글래스퍼가 킹 실드의 2대 환수 중 하나인 그리폰이 되었다. 여기서는 언급이 안되지만, 이번 카드다스에서 크라운 블루 나이트 건담이 스트라이크 건담이 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3

 한편, [크라운 나이트 레드 건담]은, 부하 [사무라이 마스터 건담 아스트레이] 와 함께 출발했다. [킹건담 3세]와 친밀한 관계를 가진 [레드 워리어 일족]의 조언으로 [해적단 이터널 윈드]의 협력을 얻어, 해로를 통해 남쪽에 위치한 마의 해역[오브 해협]으로 향했다. [환수 뫼비우스제로 마라이온]의 시련을 받기 위해서였다. 

 - 해적단 이터널 윈드의 해적선 이터널은 카드다스의 모습으로 볼 때 라크스의 기함 이터널과 크로스본건담에 등장하는 마드 뱅가드를 합친 모습을 하고 있다. '이터널 윈드'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F91의 엔딩 테마곡이기도 하다. 게다가 이터널 윈드의 단원에는 단장 라크스를 비롯하여 아스란의 모습도 보인다. SEED의 중립국 오브는 무려 마의 해역이 되었고, 무우 라 프라가의 초기 탑승기 뫼비우스제로는 킹 실드의 다른 환수 마라이온이 되었다. 크라운 나이트 레드 건담은 컬러에 대응하여 이지스 건담이 되며 GAT 5대 건담 중 나머지 3대는 알가스 기사단의 새로운 대장들이 되는데, 각각 법술대의 버스터 - 기마대의 블리츠 - 전사대의 듀얼로 등장한다. 

 
 2013년 12월 현재, 2탄이 발매되었으나 다음 시리즈가 신약 3탄이 아닌 구약(?) 2탄이라는 사실에 조금 힘이 빠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