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18탄 미니북

18탄 미니북


 어지간하면 안 빼먹고 모으려고 노력중인 SD건담 NEXT. 이번 18탄은 발표 직후부터 캠퍼의 높은 인기 덕에 주목을 끌어왔는데, 그 기대에 부응하듯 상당한 퀄리티로 발매가 되었다. ...사람에 따라 어떻게 느낄지 차이는 있겠지만.

1. LM31AV21 V2건담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V2건담. 특징적인 미노프스키 드라이브를 전개한 소위 빛의 날개를 재현하여 등장하였다. 가샤퐁이다보니 설정크기와 관계없이 다른 제품들과 같은 사이즈로 나왔는데, 덕분에 괜히 떡대처럼 보이는 것 같기도.

2. ZMT-S33S 고토라탄
 
 광년이=곽태진아=카테지나 루스의 최종 탑승기. 이 시리즈에서는 V2의 라이벌같은 느낌으로 등장. 리그콘티오가 등장하는게 더 좋다는 생각은 들지만, 원작의 최종전에서의 임팩트는 카테지나 쪽이 월등하기도 하니.. 기대를 별로 안 했는데 생각보다 예쁘장하게 나온 것 같은 느낌.

3. MS-18E 캠퍼 (자이언트 바주카 장비)

 18탄 발표 당시 가장 큰 기대를 모았던 캠퍼. 18탄에서는 2가지 버전으로 들어있는데, 그중 하나. 특징적인 자이언트 바주카를 2개 등에 짊어지고 있는데, SD치고는 상당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덕분에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기는 하지만, 발이 넓어서 서는데는 큰 문제가 없다. 서비스로 개머리판이 없는 샷건도 하나 들어있다. 

4. MS-18E 캠퍼 (체인마인 장비)
 

  3번과 소체는 완전히 동일하고, 무장이 다른 버전. 원작의 기나긴 체인마인이 4개로 대폭축소되었고, 자이언트 바주카와 샷건이 삭제된 대신 슈트룸파우스트가 추가로 들어있다. 3번 버전에 비해서 다소 빈약하지만, 조형이 좋은 캠퍼의 소체가 눈에 잘 들어오는 장점도 있다. 또한, 각종 무장을 꽂을 수 있는 구멍(하드포인트?)은 소체에 동일하게 뚫려있는 관계로 하나의 소체에 모든 무장을 몰아서 원작에 등장했던 풀장비 사양을 구현할 수도 있다.

5. RX-78NT-1 알렉스 (빔라이플, 실드 장비)
 
 SD건담 역사상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은 NT1알렉스. 캠퍼와 마찬가지로 2가지 버전으로 들어있는데, 이쪽은 가장 스탠다드한 건담의 장비인 빔라이플과 실드를 들고 있다. 큰 특징 중 하나인 실드의 ALEX라는 글자가 멋지게 찍혀있는게 좋다.

6. RX-78NT-1 알렉스 (개틀링 전개 버전) 
 
 5번과 소체는 동일하지만, 라이플과 실드가 빠져있고 알렉스의 아이덴티티인 팔뚝 개틀링이 재현되어 있다. 양팔 모두 전개된 상태로 들어있는 관계로, 5번과 적절히 바꿔 끼워서 다른 모습을 즐길 수도 있다. 그리고 실드와 빔라이플이 없는 볼륨을 스탠드로 보충.

7. GGF-001 피닉스건담
 
 PS1시절 처음 시리즈가 시작되어, 최근에는 스마트폰용 게임으로도 활약 중인 SD건담 G제너레이션의 오리지널 기체. 페더 판넬이라는 무장을 사용하는 오리지널 디자인의 기체로, G제너레이션의 팬들에게는 아주 친숙한 기체이다. 게임 중에서는 초-중반에 강력한 아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체이긴 하지만, 실제 조형으로 만져보니 디자인이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 기대치에 비해 아쉬운 느낌.

떼샷1

떼샷2

 

 전체적으로, 기대했던 V2와 피닉스는 조금 아쉬웠고 전혀 기대안했던 고토라탄이 꽤 예쁘다는 생각을 해본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7종 구성도 마음에 들고, 힘들고 비싸게 구했던 17탄에 비해 속편하게 구할 수 있었던 것도 기분 좋고.

 4월 발매 예정인 19탄은 풀아머 유니콘을 재현할 수 있는 구성이 이미 발표되어 있어, 유니콘의 팬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한다. 그때 또 가봐야 알겠지만, 아마도 즐겁게 질러서 또 포스팅하게 되지.. 않을까? 

'구암뿌루와 > 가샤퐁,가샤폰,가챠퐁,가챠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샤퐁전사 NEXT 20  (2) 2014.06.09
가샤퐁전사 NEXT 19  (0) 2014.05.10
가샤퐁전사 NEXT 17  (6) 2014.01.11
가샤퐁전사 NEXT 16  (5) 2013.10.20
가샤퐁전사 NEXT 15  (0) 2013.09.04